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개방 1주년···오는 6월까지 문화예술공연 풍성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청와대 개방 1주년···오는 6월까지 문화예술공연 풍성

등록일 : 2023.04.17

최대환 앵커>
다음 달 10일이면 청와대가 국민에게 개방된 지 1년이 됩니다.
이를 기념해 오는 6월까지 청와대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는데요.

송나영 앵커>
전통연희부터 창작 인형극, 무용까지 청와대의 푸른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을, 임보라 기자가 소개합니다.

임보라 기자>
지난해 5월 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
국민이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하며,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녹취> 지난해 5월, 청와대 열린음악회
"청와대 이 공간은 아주 잘 조성된 아주 멋진 공원이고 그리고 문화재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의 것입니다."

다음 달 청와대 전면 개방 1주년을 맞아 청와대에선 문화예술공연 '푸른 계절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오는 6월까지 전통연희와 창작 인형극, 무용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집니다.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엔 청와대 녹지원에서 전통연희 '사철사색' 공연이 진행됩니다.
청와대 헬기장과 소정원에서는 22일, 전통예술단체들이 기악과 성악 등 관객과 호흡하는 소규모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밖에 자메이카 음악과 우리 전통 휘모리장단이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밴드 공연도 만날 수 있습니다.
첼로와 가야금 연주, 전통 타악과 가야금 협연으로 동서양 조화를 빚어내는 공연도 진행됩니다.
'푸른 계절의 향연'의 자세한 일정은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4월 공연은 별도 예매 없이 청와대 관람객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주말 청와대 하루 평균 관람객이 1만5천 명을 기록하며,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한겨울인 1월 10만 명대까지 줄었던 관람객이 3월에 15만 명, 4월엔 지난 16일까지 12만5천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