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스타인 '비투비'가 광주의 한 전통시장에 떴습니다.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들과 함께 시장을 체험하는 행사에 참여한 건데요.
우리 전통시장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된 스타 마케팅 현장, 임보현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임보현 국민기자>
광주에 있는 한 전통시장, 청년 상인들을 끌어들이고 젊은 감성으로 새롭게 단장해 눈길을 끄는데요.
한류 스타 비투비가 이곳에 등장하자 사람들이 환호합니다.
한국 관광 홍보대사인 비투비와 함께 전통시장을 돌아보는 행사, 여느 때보다 북적인 시장에 외국인들도 눈에 많이 띕니다.
인터뷰> 가민 / 홍콩 관광객
“인터넷에서 비투비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투어를 한다는 것을 보고 신청해서 여기 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통시장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스타 마케팅을 활용한 이번 행사,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찾아온 외국 관광객들과 교류하고 시장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세바스티안 빠로디 / 아르헨티나 관광객
“이번이 저의 두 번째 광주 방문이지만 이곳은 처음인데요. 이 시장에서 파는 것들을 보니 정말 신이 나네요. 전 벌써 식혜와 검은깨를 샀어요.”
비투비는 국내외 팬들과 함께 시장을 돌며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먹어보고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기도 했습니다.
“-드셔보셨나요? 미숫가루요?”
“-네. 어렸을 때 많이 먹어봤어요.”
“참기름 하나! 들기름 하나!”
인터뷰> 서은광 / 비투비 멤버
“열심히 일해주시는 청년사업가분들 많이 계신다고 들었는데 너무 보기 좋고요. 계속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고요. 많은 분들이 여기 시장을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박삼순 / 광주 1913 송정역시장 상인
“아이돌 가수들이 와서 손님이 많은 것보다 평상시에도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고요. 앞으로 지속적인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7인조 아이돌 그룹인 비투비의 서은광, 이민혁 씨와 인증 사진을 찍으며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남깁니다.
“-비투비 사랑해요!”
이번 행사에는 해외 언론인과 파워블로거 10여 명 그리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SNS 기자단 50여 명도 함께 했는데요.
이들은 전국 각지를 돌며 우리 전통시장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됩니다.
인터뷰> 곽대영 차장 /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
“우리 한국의 전통시장은 아주 가장 한국적인 아주 매력 있는 그런 관광자원입니다. 앞으로 해외에 우리 시장의 매력을 더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비투비와 함께한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인기 한류스타와 함께한 광주 전통시장 투어.
외국인 관광객들을 전통시장으로 끌어들이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임보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