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문 대통령, 대한노인회 초청 오찬…"고견 듣는 자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대한노인회 간부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합니다.
청와대는 새해들어 각 사회단체 중 어르신들을 맨 처음 청와대에 초청해 신년인사와 함께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을 비롯해 시도연합회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합니다.
-
문 대통령 "위안부 합의 내용·절차 모두 잘못"
문재인 대통령이 위안부 할머니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12.
28 합의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위안부 합의는 진실과 정의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내용과 절차 모두 잘못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위안부 할머니 여덟 분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청와대 현관에 먼저 도착해 기다리고 있던 문재인 대통령과...
-
청와대 신임 위기관리센터장에 윤의철 28사단장
청와대는 신임 국가위기 관리센터장에 육군 소장인 윤의철 28사단장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권영호 센터장의 후임으로 윤 소장을 임명했으며 순환 인사 차원의 센터장 교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위기관리센터는 안보와 위기 관련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
문 대통령 "위안부 합의 내용·절차 모두 잘못"
문재인 대통령이 위안부 할머니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지난 위안부 합의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진실과 정의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내용과 절차 모두 잘못됐다고 밝혔습니다.
첫소식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위안부 할머니 여덟 분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청와대 현관에 먼저 도착해 기다리고 있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할머니들을 일일이 마중했...
-
문 대통령, 오는 10일 신년사 발표·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초청해 신년사를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엽니다.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기자회견도 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오는 1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 ...
-
문 대통령, 오는 10일 신년사 발표·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초청해 신년사를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합니다.
새해 국정운영 기조를 밝히고,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기자회견도 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오는 10일 청와대...
-
문 대통령 "위안부 할머니 뜻 어긋나는 합의에 사과"
문재인 대통령이 위안부 피해할머니들의 뜻에 어긋나는 지난 위안부 합의에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위안부 할머니 8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하며 이렇게 말하고, 지난, 정부의 합의는 진실과 정의의 원칙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정부가 할머니들의 의견을 듣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한 내용과 절차가 모두 잘못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오찬에 앞서 문...
-
北, 판문점 연락채널 개통…평창 파견 실무문제 논의
북한 당국이 어제(3일) 오후 3시 30분부터 판문점 연락사무소를 개통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환영의 뜻을 내비치며, 판문점 연락 채널을 통해 회담개최와 관련된 실무적 문제들을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남북 간 판문점 연락채널이 복구된 건 어제 오후 3시 30분.
전화를 먼저 건 쪽은 북한이었고 통화는 20여...
-
문 대통령, 오늘 위안부 피해자 초청 오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합니다.
오찬에서는 위안부 TF의 점검결과에 대한 설명과 향후 정부 대응 방향 등이 설명될 전망입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위안부 협상에 중대한 흠결이 있음이 확인됐으며 이런 합의로 위안부 문제가 해결될 수 없다며 후속조치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
문 대통령 "조선강국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어"
문재인 대통령이 새해 첫 현장방문으로 북극항로에 취항 예정인 쇄빙 LNG선박 건조현장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조선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1분기 안에 조선업 혁신성장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쇄빙 LNG선 야말 5호선에 탑승했습니다.
조타실을 찾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한 쇄빙 기술과 L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