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바다의 날' 기념식…"새로운 해양산업 발굴"
앵커>
제21회 바다의 날 기념식이 오늘 전남 순천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열렸습니다.
해외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기념식에 영상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제21회 바다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바다는 모든 생명의 근원이자 무한한 자원의 보고이며, 우리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터전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해양수산인 여러분의 도전과...
-
동포대표 간담회…오늘 한-케냐 정상회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아프리카 마지막 방문국 케냐에 도착했습니다.
첫 일정으로 현지 동포들을 만난 박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후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케냐 나이로비에서 유진향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아프리카 마지막 순방국인 케냐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정상으로서는 2번째 방문이며 지난 19...
-
"한국, 케냐의 동반자"…'데일리 네이션'기고
앵커>
케냐 방문에 맞춰 박근혜 대통령의 글이 케냐 최대일간지에 실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고문을 통해 케냐의 도약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대한민국은 케냐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케냐의 한 유력 언론에 글을 기고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먼저 한국 대통령으로 34년 만에 케...
-
우간다 '새마을운동' 물결… 농업지도자연수원 개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케냐로 떠나기 전 아프리카 두번째 방문국 우간다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농업지도자연수원 개원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연수원은 우리나라 새마을운동을 모델로 한 것인데요,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전체인구의 70%가 농업에 종사하고, 국가 수출의 절반 이상을 농산물이 차지하는 우간다.
주력 산업인 농업의 경쟁력을 확...
-
우간다 "북한과 관계 중단" 재확인
앵커>우간다를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우간다측은 북한과의 협력 중단을 선언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일부에서 진위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우간다 외교부가 북한과의 관계중단을 명확하게 재확인하면서 일단락됐습니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북핵 공조는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간다 캄팔라에서 유진향 ...
-
박 대통령 한-우간다 문화공연 관람…"문화로 소통"
앵커> 우간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과 우간다의 전통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외교에 힘을 쏟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문화교류로 양국 국민들이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쉴새없이 쏟아지는 댄서들의 현란한 개인기에 관람객들이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곧이어 펼쳐진 우간다 전통 공연과 흥겨운 우리 ...
-
"우간다, 새마을운동 지속시 '아프리카 곡창' 도약"
앵커>박근혜 대통령은 한-우간다 비즈니스 포럼에도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새마을운동이 우간다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우간다는 아프리카의 곡창으로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세계적인 경제지 이코노미스트지는 지난 2013년 기사에서 아프리카를 민주화와 함께 급격한 경제성장을 기록하는 희망찬 대륙(A h...
-
우간다 "북한과 관계 중단" 재확인
앵커>
우간다를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우간다측은 북한과의 협력 중단을 선언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일부에서 진위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우간다 외교부가 북한과의 관계중단을 명확하게 재확인하면서 일단락됐습니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북핵 공조는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간다 캄팔라에서...
-
박 대통령 한-우간다 문화공연 관람…"문화로 소통"
앵커>
우간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과 우간다의 전통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외교에 힘을 쏟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문화교류로 양국 국민들이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쉴새없이 쏟아지는 댄서들의 현란한 개인기에 관람객들이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곧이어 펼쳐진 우간다 전통 공연과...
-
"우간다, 새마을운동 지속시 '아프리카 곡창' 도약"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한-우간다 비즈니스 포럼에도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새마을운동이 우간다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우간다는 아프리카의 곡창으로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세계적인 경제지 이코노미스트지는 지난 2013년 기사에서 아프리카를 민주화와 함께 급격한 경제성장을 기록하는 희망찬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