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에티오피아에 섬유단지 조성·한반도 비핵화 지지
앵커>
에티오피아를 국빈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에티오피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대규모 한국섬유단지를 조성하는데 합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또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서도 뜻을 같이했습니다.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과 하일레마리암 에티오피아 총리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사상 최대의 경제협력 성과를 냈습니다.
두 나...
-
에티오피아 언론 "한국의 경제발전, 모델로 삼아야"
앵커>
에티오피아를 방문 하고있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현지 언론들도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경제 발전을 높이 평가하고 에티오피아 발전의 모델로 삼아야 한다는 보도가 이어졌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에티오피아 방문을 계기로 우리나라와 박 대통령에 대한 현지 언론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
한불 수교 130주년…프랑스 '한국의 해 특별주간'
앵커>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 방문과 연계해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를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 주간'으로 정했는데요.
이 기간 프랑스에서는 특별한 한국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안보겸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시작되자, 한류팬들의 뜨거운 함성이 터집니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한...
-
박 대통령, 국회법 개정안 재의 요구안 재가
에티오피아를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국회법 개정안 재의요구안을 재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앞서 황교안 국무총리로부터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 방침과 함께 임시 국무회의 개최 계획을 보고받았습니다.
박 대통령의 재가로 국회법 개정안은 국회로 돌려 보내지고 국회는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재의결 절차를 밟게 됩니다.
...
-
정상회담…에티오피아에 대규모 한국섬유단지 조성
앵커>
해외순방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이 첫 방문국인 에티오피아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잠시 뒤 공식환영식과 하일레마리암 에티오피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공식일정에 들어갑니다.
아디스아바바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에티오피아 방문 공식 일정으로 하일레마리암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양국 정상은 회담...
-
"피 나눈 형제의 나라…상생의 파트너십 구축"
앵커>박근혜 대통령의 에티오피아 방문에 맞춰 현지 한 유력 언론이 박 대통령의 기고문을 실었는데요, 박 대통령은 기고문에서 "에티오피아는 피를 나눈 형제의 나라"라면서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를 희망했습니다. 임소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기고문이 해외순방 첫 방문국 에티피오아의 유력 국영신문에 ...
-
새 개발협력 모델 '코리아에이드'…보건·음식·문화
앵커>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아프리카 순방에서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개발협력 모델인 '코리아에이드'가 선보일 예정인데요, 어떤 사업인지 먼저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새로운 한국형 개발협력 모델인 코리아에이드는 기본적으로 보건,음식,문화 차량을 활용한 이동형 개발협력 사업입니다. 아프리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아...
-
아프리카 3개국 방문서 '코리아에이드' 첫 선
앵커>앞서 전해드린 '코리아에이드' 사업은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아프리카 3개국 방문기간에 구체적으로 선보일 예정인데요, 신국진 기자가 자세한 일정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코리아 에이드' 사업은 박근혜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 3개국에서 첫 선을 보입니다. 첫 출범식은 우리 정부의 개발협력구상 거점국가로 평가되는 에티오피아에서 시작됩니다. 에티오피아 아...
-
에티오피아 도착…오늘밤 정상회담으로 일정 돌입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순방 첫 방문국인 에티오피아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밤 하일레마리암 에티오피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공식일정에 돌입합니다.
아디스아바바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오늘 새벽 첫 방문국 에티오피아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밤 공식환영식을 시...
-
"피 나눈 형제의 나라…상생의 파트너십 구축"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에티오피아 방문에 맞춰 현지 한 유력 언론이 박 대통령의 기고문을 실었는데요, 박 대통령은 기고문에서 "에티오피아는 피를 나눈 형제의 나라"라면서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를 희망했습니다.
임소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기고문이 해외순방 첫 방문국 에티피오아의 유력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