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2.14]
▲ 천호선 대변인 : 12월 14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는데, 오늘 아침에 조간을 보니까 개헌안에 대한 각 후보입장을 일종의 설문조사를 받아서 해 논 게 있었다. 선거가 진행 중이지만 다시 한 번 저희들이 환기하고 싶은 얘기―무슨 말씀인지 기자 분들 다 아시겠지만―그래서 한번 짚고 넘어가야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 올해 4...
-
방과후 학교 여러가지 가능성
오늘 청와대에서는 제3차 국가인적자원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방과후 학교가 여러가지 가능성이 보인다며 계속해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방과후학교를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노대통령은 국가인적자원회의에 참석해 방과후 학교가 아직 결론이 나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가능성...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2.13]
▲ 천호선 대변인 : 12월 13일 목요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다 이미 알고 계시는 거지만 의미있는 일이었기 때문에 한 가지만 말씀드리고 넘어가겠다.
어제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장성급회담 1차 회의에서 개성공업지구와 금강산관광지구의 3통, 그러니까 통행, 통신, 통관 문제에 대한 군사보장합의서가 채택되었다.
남북은 매일 오전 7시부터 밤 1...
-
노 대통령, `기름 확산 막아야`
네, 이처럼 방제와 복구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1일 노무현 대통령이 태안 현지를 찾았습니다.
대통령은 주민피해 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원유 유출 사고 현장인 태안반도를 찾아 방제작업에 한창인 군인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기름 유출 피해가 남북으로 확산되지 ...
-
노 대통령,`기름 확산 막아야`
노무현 대통령이 11일 오후, 태안 앞바다의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방제 작업에 나선 관계자들과 주민들을 격려하고 위로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기름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원유 유출 사고 현장인 태안반도를 찾아 방제작업에 한창인 군인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
-
안정적 운용
12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자문회의는 참여정부의 지난 5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회의를 주재하며 경제정책이야 말로 원칙에 입각해 안정적으로 잘 운용됐다고 평가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사실상 마지막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노무현대통령은 참여정부의 5년을 회고하며 경제정책이야 말로 시류에 편승하지 않고...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2.12]
▲ 천호선 대변인 : 12월 12일이다. 그러고 보니까 여러 가지로 의미가 많은 날이네요. 갑자기 생각이 드네요.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오늘 아침 조간 중앙일보 1면에 `1주일 뒤면 차기 대통령을 뽑는데, 공기업 지방이전 대못질` 이런 제목의 기사가 있었다. 어제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28개 공공기관의 지방이전 계획을 의결한 것을 비난하는 기사이다.
아...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2.11]
▲ 천호선 대변인 : 12월 11일 화요일 대변인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아시다시피 오늘 국무회의가 있었다. 대통령께서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해양수산부장관으로부터 태안앞바다 유류오염사고 현황 및 조치사항에 대해서 보고를 받으셨다.
이에 대해 대통령은 우리의 현실적인 오염처리 능력에 대한 재점검, 사고수습과정, 수거된 폐유와 쓰레기 처리문제, 방재현장의 지휘...
-
노 대통령, 북, 핵포기 확신한다
노무현 대통령이 미국 CNN 방송과의 대담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반드시 포기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핵무기를 갖지 않는 것이 갖는 것보다 유리하다는 상황만 조성되면 북한이 핵무기를 가질 이...
-
노 대통령, 북, 핵포기 확신한다
노무현 대통령이 CNN의 대담 프로그램인 `토크 아시아`에 출연해 북한 핵 문제와 남북 정상회담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반드시 포기할 것이란 확신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핵무기를 갖지 않는 것이 갖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