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靑, `NSC각서 초안인지 후 대통령에 즉각보고`
청와대 김만수 대변인은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문제의 한·미 간 각서 초안 보고 논란과 관련하여 브리핑을 가졌습니다.
김 대변인은 일부 언론이 국정상황실 내부 토론 문건을 인용해, “NSC가 2004년 3월 외교부로부터 한·미 간 외교각서 교환 사실을 보도 받고도 1년간 노무현 대통령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는 보도 내용을 부인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
-
대통령, 총리, 장관, 시.도지사 회의 정례화
행정자치부는 올 하반기부터 대통령과 국무총리, 행정자치부 장관이 참여하는 시·도지사 회의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민선자치단체장들을 직접 만나 국정현안을 설명하고 중앙과 지방간의 갈등을 실질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쌍방향 대화의 창구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행자부는 이를 위해 중앙과 지방의 쌍방향 대화와 협의 기능을 보강하기 위...
-
2006년 정부혁신 기본계획 보고회
2006년 정부혁신 기본계획 보고회
-
노무현 대통령, ‘전략적 유연성’ 처음부터 관여
열린 우리당의 최재천 의원의 문제제기로 촉발된 ‘전략적 유연성’에 대한 논란에 대해 청와대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도 처음부터 최종합의 내용까지 직접 점검했다는 것입니다.
‘전략적 유연성’ 합의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데 청와대 입장은 어떻습니까?
청와대가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합의 도출과정에서 나타난 정부내 이견에 대해 노무현 ...
-
노 대통령 ‘전략적 유연성’ 처음부터 관여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논란에 대해서 청와대는 노무현 대통령이 처음부터 최종합의 내용까지 직접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략적 유연성에 대한 합의는 융통을 열어 놓은 합의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가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합의 도출과정에서의 나타난 정부내 이견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도 알고 있었고, 문제를 제기한 측도 수용했다고 밝혔습니다....
-
2005년 정부업무 평가결과 보고회
지난해 정부업무평가에서 과학기술부를 비롯해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중앙인사위원회, 행정자치부, 환경부, 관세청, 국세청, 병무청, 특허청, 해양경찰청 등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반면 문화관광부, 법무부, 법제처, 외교통상부,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대검찰청, 청소년위원회 등 7개 기관은 `미흡기관`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26일 오후 ...
-
국민참여로 이뤄내는 지속가능한 정부혁신의 방향 - 이용섭 대통령비서실 혁신관리수석비서관
21세기 글로벌경쟁 사회에서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혁신!
우리 정부도 ‘투명하고 일 잘하는 정부’만들기를 비전으로 경쟁력 있는 국가를 만들기 위해 정부 혁신을 추진 중이다.
지난 3년간 정부 혁신을 위해 제도, 시스템 구축에 힘쓴 참여정부!
그 성과로 공직사회 내부의 시스템과 인프라 구축, 일하는 방식 등에 큰 변화를 주게 되었다.
참여정부 4...
-
2월2일 부동산 후속대책 논의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2월2일 오후 청와대에서 노무현 대통령 주재로 정책협의회의를 열어 8.31 부동산대책 후속조치를 논의합니다.
2월2일 회의에서는 정부 부처와 당 부동산기획단에서 구상중인 재건축 아파트 개발이익 환수, 재건축 승인권 환수, 청약제도 개선, 아파트 분양가 인하, 임대주택공급확대, 토지조성원가 공개방안 등 대책들이 폭넓게 논의됩니다.
김만...
-
노무현 대통령, ‘당정청 부동산 대책회의’ 주재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부동산 대책회의를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신년회견에서 밝힌 추가적인 부동산 정책을 점검하는 자리였습니다.
청와대에서 부동산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가 열렸습니까?
노무현 대통령은 2월2일 오후 3시부터 청와대에서 열린우리당과 정부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대책 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2월2일 회의는 당초 비공개로 진행될 ...
-
노무현 대통령, ‘사법개혁’ 결실 촉구
노무현 대통령이 2월1일 저녁 열린우리당 원내 대표들과 만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번 국회에서 사법개혁이 결실을 맺도록 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여당에 사법 개혁안에 대한 조속한 입법처리를 당부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2월1일 저녁 열린우리당 원내대표 23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2시간 반동안 만찬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