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청와대 사법제도개혁추진위원 간담회
노무현 대통령은 사법제도개혁 추진위원회 위원들을 만났습니다.
노 대통령은 사법 개혁관련 법안 등 사법 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달 18일로 출범 1년을 넘어선 사법제도 개혁 추진위원회!
노무현 대통령은 사법제도개혁 추진위원회가 사회 갈등을 해결하는데 하나의 모범을 보여주었다고 치하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한승헌 사개추위 위원장과 민...
-
만학의 꿈 이루다
일흔을 넘긴 할머니, 또 49세의 주부 이들을 위한 특별한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도 참석해 축하했습니다.
4년제 대안학교인 성지 중고등학교.
뒤늦게 공부를 시작한 중장년층과 정규학교를 마치지 못한 학생, 결손가정 자녀 등 우리사회 소외계층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 있는 곳입니다.
늦게 시작한 만큼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7...
-
靑 “상반기 중 사면 없다”
청와대가 올해 상반기 중의 사면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3.1절과 취임 3주년 등 대규모 사면이 있을 것이라는 일부 보도가 있었는데 이에 대해 청와대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최근 3.1절 대규모 사면 논란에 대해 검토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그동안 일관되게 사면이 없다는 취...
-
한·몽골 협력 증진 기대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방문한 냠도르지 몽골 국회의장을 만나서 한국과 몽골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냠도르지 몽골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문화적 유대관계에 기초한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 방안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노대통령은 수교 이래 양국관계가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역...
-
참여정부는 큰정부?
`큰 정부와 작은 정부 가운데서 어느 것이 좋겠느냐?` 하면서 요즘 우리 언론이 국민들에게 선택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양극화 문제의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그런 해소 방안 논의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듭니다.
‘총론’은 사라지고 분열과 혼란의 ‘각론’만 남아 있는 양극화에 대한 언론 보도를 취재했습니다.
“시장무시 큰 정부 지향”, “큰 정부 미망”, 우...
-
한·인도 정상, 포괄적 경제협정 논의
노무현 대통령은 2월7일 오후 청와대에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두나라간 관계 증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어떤 내용이 논의 됐습니까?
노무현 대통령과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은 2월 7일 오후 공식환영식에 이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2월 7일 눈이 많이 내린만큼 두정상의 대화도 눈과 관련된...
-
인도 대통령, 경제 4단체장 초청 오찬간담회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은 2월 7일 인도는 동아시아경제권 통합의 진전과 향후 인도와 아세안, 호주, 뉴질랜드를 포괄하는 범아시아 자유무역지대의 출범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칼람 대통령은 2월 7일 경제4단체장 초청 오찬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칼람 대통령은 또 인도의 지식기반 서비스산업과 한국의 제조기반산업이 상호보완을 통해 새로운 고...
-
노무현 대통령, 칼람 대통령 7일 정상회담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7일 한국을 국빈 방문하는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의 관계증진 방안에 대해 협의합니다.
인도 대통령의 방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노 대통령과 칼람 대통령은 정상회담에서 양국 경제협력 관계를 한차원 더 발전시키기 위해 FTA와 유사한 `포괄적 경제파트너십 협정‘의 협상 개시에 합의할 예정입니다.
‘포...
-
한국·인도 ‘CEPA’협상 개시
노무현 대통령은 7일 국빈방한 중인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두나라간 관계 증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우리나라와 인도의 자유무역 협정인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7일 오후 압둘 칼람 인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어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인 CEPA 체결에 합의하고 CEPA추진을 위한 공...
-
국무위원 인사청문회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와 행정자치위는 6일 오전 10시 부터 이종석(李鍾奭) 통일장관 내정자와 이택순(李宅淳)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직무 수행을 위한 자질과 도덕성 등을 검증했습니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국무위원 내정자를 상대로 인사청문회가 실시 된 것입니다.
이종석 내정자의 사상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은 아닌지, 또 주한미군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