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수도권·충남 서해안에 대설주의보···행안부 중대본 1단계 가동
최유선 앵커>
서울 전역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로 올리는 등 대응에 나섰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은 서울과 인천, 충남 서해안으로 확대됐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기준 서울 4.5㎝...
-
윤석열 대통령, 법무부·공정위·법제처 업무보고 받아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법무부와 공정거래위원회, 법제처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고, 이들 부처가 대한민국이 지향하는 가치, 헌법을 수호하는 기관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업무 보고에서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한 나라를 위해 토론 하는 시간은 매우 의미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부처 관계자들은 물론 ...
-
軍 "북한 무인기, 카메라 장착 가능성···용산 촬영은 제한"
최유선 앵커>
군은 지난달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가 대통령실이 있는 서울 용산 일대는 촬영하지 못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 무인기 관련 전비태세검열 중간 결과를 국회 국방위원회에 보고했습니다.
군은 이번 무인기가 과거와 같이 상용 카메라를 장착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했는데 예전처럼 비행경로 사전 입력 방식으로 비행하면서 ...
-
'도전 K-스타트업 2023' 오늘 시작···총 상금 15억·정부 지원
최유선 앵커>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리는 '도전 K-스타트업 2023'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9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최종 선정된 20개 팀에게는 상금 15억 원이 지급됩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이달 초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에서 혁신상 121개를 수상한 한국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특히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스타...
-
지난해 4분기 사망사고 발생 상위 100대 건설사 공개
최유선 앵커>
정부가 지난해 4분기 중 건설사고 사망자가 발생한 상위 100대 건설사와 관련 하도급사를 비롯해 발주청과 지자체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동안 발생한 건설사고 사망자는 총 54명으로, 이 중 100대 건설사 가운데 9곳의 현장에서 발생한 사망자는 1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공능력평가 순위 3위인 디엘이앤씨에서 5분기 연속...
-
자동차 등록대수 2천550만 대···친환경차 증가세
최유선 앵커>
우리나라의 지난해 자동차 누적등록 대수가 2천5백5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친환경 차가 15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 1명당 자동차 보유 수는 0.5대를 기록했으며, 친환경 차 수가 지난 1년 사이 43만 1천 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울러 전체 등록 차량 중 국산 차의 비중은 87.5...
-
법무부 2023년 업무보고 브리핑
법무부 2023년 업무보고 브리핑
한동훈 / 법무부 장관
(장소: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
-
수도권·충남 대설주의보···중대본 1단계 가동
송나영 앵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남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행정안전부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했습니다.
이와 함께 위기경보 수준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했습니다.
이상민 중대본부장은 재난 문자와 자막방송 등을 활용해 기상 특보,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교통 혼란이 없도록 교통통제, 도로 상황 정보 등도 신속히 알릴 것을 당부...
-
'원팀코리아', 사우디서 모듈러 건축 MOU 체결
송나영 앵커>
국토교통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원팀 코리아'가 사우디 정부기관인 국부펀드와 모듈러 건축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MOU 체결을 이끌어냈습니다.
사우디의 대형 건설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의 참여가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중동 3개국에서 세일즈 외교를 펼치고 있는 '원팀 코리아'가 첫 방문지인...
-
부모급여 첫 지급···0세 70만 원·1세 35만 원
송나영 앵커>
올해 첫 부모급여 지급이 시작됐습니다.
만 0세 아동은 월 70만 원, 만 1세는 월 35만 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25일부터 만 0살에서 1살 아이를 둔 가정에 부모급여가 지급됩니다.
만 0살인 0~11개월 아이를 둔 가정에는 월 70만 원, 지난해 1월 이후 태어난 만 1살 아이를 둔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