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재택치료 모니터링 중단···사전예약 50대 4차 접종
김경호 앵커>
60세 이상 연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은 그동안 집중관리군으로 분류돼 하루 한 차례 전화 모니터링을 받았는데요, 대면진료 인프라가 확대되면서 오늘부터는 고위험군 대상 전화 모니터링이 중단됩니다.
50대 사전예약자 4차 접종도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들 대상자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어도 잔여 백신 당일 접종이 가능합니다....
-
역대 7월 최고 수출···에너지 가격 급등 속 4달째 적자
김경호 앵커>
올해 7월 수출 실적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지만,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무역수지는 넉 달 연속 적자를 이어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우리나라 수출은 607억 달러, 수입은 653억7천만 달러, 무역 적자는 46억7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출액은 역대 7월 중 최고 실적인 지난해 7월 555억 달러를 뛰어넘어 21개월...
-
경유 값 2천 원대 밑으로···휘발유 값 1,800원 대
김경호 앵커>
국내 경유 가격이 두 달여 만에 2천 원대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기준 전국 평균 경유 가격은 1천998.46원으로 지난 6월 30일과 비교해 169.2원 하락했습니다.
휘발유 가격도 하락세를 보이며 2천 원대까지 올랐던 전국 평균 판매 가격이 넉 달 만에 1천800원대에 진입한 것으로 나...
-
한미 이달 연합연습 확대···'국가 총력전' 개념
김경호 앵커>
한미 두 국방장관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국방장관 회담에서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한미 연합연습을 국가 총력전 개념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또 한미 차관급 회담인 확장억제 전략협의체를 (EDSCG) 9월 중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한미 국방 장관이 싱가포르 샹그릴라 회담 이후 50일 만에 ...
-
한미일, 오늘부터 2주간 北미사일 탐지·추적 훈련
김경호 앵커>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탐지·추적하는 한미일 연합훈련이 오늘부터 하와이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군에 따르면 미국 태평양함대사령부 주관의 '퍼시픽 드래곤' 연합 훈련이 오늘부터 2주 동안 미국 하와이 인근 해상에서 실시되며, 한미일 외에 호주와 캐나다까지 모두 5개 나라가 참가합니다.
이번 훈련은 훈련 참가국들이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가정한 모의...
-
국방부 "내년 한미 연합상륙훈련 협의 중"
김경호 앵커>
한미가 연합 야외 실기동 훈련 확대에 나선 가운데 연대급 이상 규모의 첫 훈련은 내년 봄에 있을 해병대 연합상륙훈련이 될 전망입니다.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내년에는 연대급 이상 연합 야외 기동훈련을 할 것이라 설명한 바 있고, 그런 차원에서 연합 상륙훈련도 이러한 일환에서 포함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상륙훈련...
-
北 신규발열 사흘째 '0'명···통일부 "문 열려 있어"
김경호 앵커>
북한은 코로나19로 의심되는 신규 발열 환자 수가 사흘째 '0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인용해 지난달 30일 오후 6시부터 24시간 동안 전국적으로 새로 발생한 발열환자는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일부는 북한 보도상 수치가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남북간 보건 방역 협력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있는...
-
한국 첫 달궤도선 '다누리' 오는 5일 발사 예정
김경호 앵커>
한국의 첫 달궤도선 다누리가 오는 5일에 발사됩니다.
팔콘9 발사체 점검 지연으로 당초 예정보다 이틀 늦어지게 됐는데요.
임보라 기자입니다.
임보라 기자>
한국의 첫 달궤도선 다누리가 8월 5일 발사됩니다.
당초 3일 발사될 예정이었지만, 발사 용역업체 미국의 스페이스X사가 팔콘9 발사체 점검 지연을 이유로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지원 [정책인터뷰]
김민혜 앵커>
한여름 무더위와 함께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정부가 이런 취약계층을 찾아내 지원하는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나섰는데요.김세진 국민기자가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만나 알아봤습니다.
◇ 김세진 국민기자>
올여름은 참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죠.
물가까지 올...
-
재택치료 모니터링 중단···사전예약 50대 4차 접종
송나영 앵커>
오늘부터 고위험 집중관리군 확진자 대상 전화 모니터링이 중단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달부터는 집중관리군을 구분하지 않고 원스톱 진료기관에서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부터는 50대 사전예약자 대상 4차 접종도 시작됩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모두 4만 4천689명을 기록했고, 입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