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애니메이션 영화가 한류의 새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한국적인 콘텐츠로 가득 채운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인데요.
영화 속 배경으로 등장하는 장소에 외국인이 몰리고 호랑이, 갓 모형 등 관련 기념품도 매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에 빠진 외국인 관광객들을 마숙종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마숙종 국민기자>
한국 문화의 신화적 요소를 K-Pop으로 재창조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가 무한 질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팝 아이돌이 악마 사냥꾼으로 활동하며 음악으로 악마의 위협으로부터 세상을 지킨다는 내용인데요.
작품 속에 등장하는 '한국은 어떤 나라일까?'
영화 속 배경으로 나오는 한국의 명소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마숙종 국민기자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남산타워 주변에 외국인들이 붐비고 있는데요.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장소를 찾아온 관광객들입니다."
인터뷰> 제린 메흐자빈 / 방글라데시 관광객
"남산타워가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이곳에 왔어요. 또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대해서 듣고 여기 오고 싶었어요. 와보니까 재미있네요."
'케데헌' 열풍과 함께 관련 기념품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남산타워나 서울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구매하려는 외국인들로 매장은 북적입니다.
인터뷰> 라이언 아두카 / 필리핀 관광객
"이곳 가게에 자석이 달린 기념품을 몇 개 사려고 왔습니다. 한국 문화를 좋아해서 알고 싶어요."
(장소: 경복궁 / 서울시 종로구)
케데헌 배경으로 나오는 경복궁입니다.
갓을 쓴 저승사자의 복장을 한 외국인들이 눈에 띄게 늘었는데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사자보이즈처럼 칼을 빼 들고 흉내를 내는 관광객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발터 모리츠 / 독일 관광객
"저는 새로운 스타일의 전통 의상 입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사자보이즈처럼 보이려고 이렇게 모자도 쓰고 복장을 입었습니다."
'케데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하는 곳은 관련 상품을 판매점입니다.
주인공들이 착용한 의상과 한국 전통문화를 재현한 기념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장은비 / 경복궁 'ㅅ' 기념품샵 매니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 때문에 갓이나 호랑이 상품에 대한 인기가 많아져서 관련 상품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판매할 계획입니다."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 서울시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도 특수를 누리고 있는데요.
기념품을 사기 위해 이른 시간부터 내외국인들 발걸음이 이어지지만, 까치 호랑이 배지와 갓 모양 컵 등은 금세 매진됩니다.
작품 속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한국의 거리 먹거리인 김밥, 컵라면, 핫도그 등도 외국인들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넷플릭스 역사상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케데헌'은 한국 관광·문화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데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해외 극장에서 상영을 시작하면서 그 동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마숙종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