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지구대·파출소 '우리동네 바로알기' 경진대회 개최
지구대·파출소 '우리동네 바로알기' 경진대회 개최
-
"확인되지 않은 의학정보 믿지 마세요"
요즘 SNS를 중심으로 메르스와 관련된 확인되지 않은 의학정보가 떠돌고 있습니다.
바셀린을 바르면 된다, 공진단을 먹으면 된다는 말들인데요, 전문가들은 이런 말에 현혹되지 말고 보건당국이 공개한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임소형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근 인터넷 포털과 SNS를 통해 메르스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의학정보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
-
소득금액증명 등 국세증명 '민원24시'에서 발급
국세청은 내일부터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에서도 소득금액증명을 포함한 6종류의 국세증명을 발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원24시에서 뗄 수 있게 된 국세증명은 소득금액증명 외에 납세, 사업자등록증, 폐업사실, 휴업사실, 납세사실등록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경찰, 메르스 유언비어 14건 내사·수사
경찰청은 메르스 관련 유언비어 14건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거나 내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이 6건, 단순 명예훼손 7건, 개인정보누설 1건입니다.
경찰은 앞서 단순한 허위사실 유포는 처벌할 수 없지만, 유언비어에 업무 방해나 명예훼손 등 실정법 위반 내용이 포함되면 글 작성자를 수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습니...
-
'납세자 세법교실' 6,7월 운영 일정 발표
'납세자 세법교실' 6,7월 운영 일정 발표
-
한우와 연변우 어떻게 다를까? [집중 인터뷰]
최근 한우와 중국 연변우에서 차이를 보이는 유전자와 변이 정보를 발굴해 낸 이색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결과에서는 한우가 같은 듯 다른 모습의 중국 연변우 보다 면역과 성장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 더 많은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농촌진흥청 임다정 동물유전체과 농업연구사 과장과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자 증가…300만명 육박
올해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자가 30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세청은 최근까지 한 달동안 신청을 받은 결과 근로장려금은 159만명, 자녀장려금은 135만명 등 모두 294만 명이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저소득층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세금 환급 형태로 지원금을 주는 제도이고, 자녀장려금은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
-
치매 환자 지킴이 '배회감지기'
지난해 우리나라 치매환자가 60만 명을 넘었는데요.
이 가운데 실종 신고 된 사례도 8천 건이 넘어 하루 평균 20명이 넘는 치매환자들이 길을 잃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경찰청이 치매 환자를 위해 '배회감지기' 보급운동을 펴고 있습니다.
이정우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70대 치매 독거 어르신이 사는 경기도 의정부 한 아파트.
어르신의 목에 걸...
-
때 이름 폭염 슬기롭게 이기는 법 [정책과 여론]
최근 며칠 때 이른 폭염으로 전국적으로 폭염 주의보와 오존 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전국이 몸살을 앓았습니다.
예년보다 훨씬 일찍 찾아온 무더위, 다행히 주말인 내일 비가 내려 더위는 한풀 꺾인다지만 벌써부터 올여름나기가 걱정입니다.
오늘 정책과 여론에서는 김구철 공주대학교 교수와 함께 폭염을 주제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
-
억대 연봉 여성 근로자 수 4만 명
억대 연봉 여성 근로자 수 4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