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올봄 산불피해 면적 예년의 절반 이하로 줄어
올해 봄철 산불 피해면적이 예년에 비해 크게 줄었습니다.
산림청은 올해 들어 지난 15일까지 발생한 산불은 모두 311건으로 최근 10년 평균과 비슷하지만, 산림 피해면적은 211ha로 10년 평균426ha의 50% 이하로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발생 건수는 18%, 피해면적은 40%가 각각 줄었습니다.
올해 산불피해가 많이 감소한 ...
-
'선박화재 진압 훈련'…해양사고 대응 역량 강화
대형 자연재해와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이 오늘부터 5일간 정부 중앙부처와 각급 지자체 등에서 실시됩니다.
여객선 화재에 대한 실전 같은 안전 훈련이 펼쳐진 현장을 신국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경남 통영항을 출발해 장사도로 향하던 여객선에서 갑자기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항해사는 다급한 목소리로...
-
"비상구 미리 알아두세요"…초고층 화재 대피 훈련 실시
앵커>
도심 곳곳에 위치한 고층 건물에서의 화재를 가정한 훈련도 이어졌습니다.
고층 건물 화재에서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최영은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한 초고층 건물에 갑자기 불이난 상황.
건물 곳곳이 순식간에 연기로 가득찹니다.
곧바로 화재 경보가 울리고, 시민들은 대피로를 따라 일사분란하게 움직입니다.
실제 상황을 가정한 화...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작…'국민참여' 확대
앵커>
지진과 태풍 등 각종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늘(16일)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훈련'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늘(16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올해 훈련은 오는 20일까지 닷새간 전국적으로 실시됩니...
-
내일부터 '안전한국훈련'…'국민참여' 확대
앵커>
지진과 태풍 등 각종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내일부터 실시됩니다.
올해는 특히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훈련'이 한층 강화됐다고 하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지진이나 태풍, 홍수, 화재 등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한 국가차원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재난대응 ...
-
생기 넘치는 농촌…비비정마을의 변신
앵커>농촌에선 지금도 도시로 인구가 계속 빠져나가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전북의 한 농촌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레스토랑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생기 넘치는 마을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름도 특이한 비비정마을을 홍정의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만경강변에 위치한 비비정 마을, 강을 굽어보는 정자인 비비정에서 이름을 따온 전형적인...
-
'도로 위 시한폭탄' 음주운전 단속 '강화’
앵커>매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원인 중 10% 이상이 음주운전 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음주운전을 막기 위해 단속과 처벌을 강화했는데요. 김승환 국민기자가 이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을 알아봤습니다. [기사내용] 자신뿐 아닌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위험천만한 음주운전! 정부는 음주운전을 뿌리뽑기 위해 음주운전 단속 기준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너무...
-
방치된 사유림 살려 경제적 가치 높인다 [집중 인터뷰]
MC>
우리나라국토의 64%가 산림이고, 산림의 68%가 사유림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방치되고 있는 우리나라 사유림을 제대로 관리해 돈이 되는 산림을 만들겠다는 대책이 나왔는데요.
김용하 산림청 차장과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경찰청, 사이버 법질서 침해 범죄 특별 단속 시행
경찰청, 사이버 법질서 침해 범죄 특별 단속 시행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국세청, 현금영수증 이벤트 실시
국세청, 현금영수증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