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오늘부터 남북 접경 한강하구 우리측 습지 생태조사
박천영 앵커>
오늘부터 10개월간 남북 접경 지역인 한강 하구 우리측 지역 습지에 대한 생태 조사가 실시됩니다.
남북은 2018년 '9.19 군사 분야 합의서'에 따라 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 만에 최초로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에 대한 공동수로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앞선 공동 조사 이후 한강하구 생태·환경에 대한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조사 필...
-
LIVE in DMZ 빌리지
LIVE in DMZ 빌리지
하나원-하나재단-중앙자살예방지원센터 업무 협약
통일왓수다 한민족의 슈퍼파워, 태권도 2편
-
오늘부터 남북 접경 한강하구 우리측 습지 생태조사
임보라 앵커>
정부는 오늘부터 10개월간 남북 접경 지역인 한강 하구의 우리측 지역 습지에 대해 생태조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은 2018년 `9.19 군사 분야 합의서`에 따라 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 만에 최초로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에 대한 공동수로조사를 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그 후 한강하구의 생태·환경에 대한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조사의 필...
-
내일부터 남북 접경 한강하구 우리측 습지 생태조사
김유영 앵커>
정부는 내일부터 10개월간 남북 접경 지역인 한강 하구의 우리측 지역 습지에 대해 생태 조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은 2018년 '9.19 군사 분야 합의서'에 따라 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 만에 최초로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에 대한 공동수로조사를 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그 후 한강하구의 생태·환경에 대한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조사의 ...
-
통일장관 "접경지역 협력 北에 촉구"
신경은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2020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에서, 접경 지역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협력을 모색하고, 정상 간 합의 사항을 함께 실천하자고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이 장관은 전염병과 재난 극복을 위한 남북 공존의 길을 DMZ에서 찾아야 한다며, 한강 하구 공동 이용으로 평화의 물길도 열어내야 한다고 말했습...
-
통일장관 "접경지역 협력 北에 촉구"
박천영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오늘,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2020 DMZ 평화협력국제포럼에서,
여건과 환경이 마련되는 대로 접경 지역에서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협력을 모색하고 정상 간 합의 사항을 함께 실천하자고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이 장관은 그러면서 전염병과 재난 극복을 위한 남북 공존의 길을 DMZ에서 찾아야 한다며, 한강하구 공동 ...
-
다음 달 한강하구 우리 측 지역 '습지 생태조사'
박천영 앵커>
통일부가 다음 달 초 한강 하구 우리 측 지역 습지에 대해 생태조사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지난 2018년 한강 하구 남북 공동 수로조사의 후속 심층조사 대비 차원에서 생태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립생태연구원 등이 생태와 관련된 환경에 중점을 두고 조사에 나섭니다.
-
통일부 판문점 견학 재개
통일부 판문점 견학 재개
통일왓수다 한민족의 슈퍼파워, 태권도
통일현장 2020 통일로가요 예선
-
통일장관, WFP 노벨상 축하서한···"대북사업 지원"
신경은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올해 노벨 평화상을 받은 '유엔 세계식량계획'에 축하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 장관은 서한에서 통일부는 앞으로도 세계식량기구의 북한 사업에 관심을 두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세계식량기구가 긴급 구호 현장에서 이뤄낸 성과가 알려지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식량이 최고의 ...
-
다음 달 '판문점 견학 재개'···개인·가족 온라인 신청
유용화 앵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판문점 견학이, 다음 달 4일부터 재개됩니다.
개인이나 가족 단위로도 견학이 가능하고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다음 달 4일부터 판문점 견학이 재개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견학을 전면 중단한 지 1년여 만입니다.
특히 판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