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13~14일 이산가족 화상상봉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남북이산가족 화상상봉행사가 열립니다.
통일부는 남측 아홉개 도시 열세개 상봉실과 평양의 열개 상봉실에서 하루 네차례 화상상봉이 실시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은 이를 위해 화상상봉 명단을 교환하고 화상단말기 연결 등 준비작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8월 13일 이산가족 화상상봉
8월 13일부터 이틀간 남북이산가족 화상상봉행사가 열립니다.
통일부는 남측 아홉개 도시 열세개 상봉실과 평양의 열개 상봉실에서 하루 네차례 화상상봉이 실시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은 이를 위해 화상상봉 명단을 교환하고 화상단말기 연결 등 준비작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위안부 결의안, 한인 풀뿌리 운동 원동력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통과를 주도한 마이클 혼다 미 하원의원은, 이번 결의안 통과는 한인들의 강력한 풀뿌리 운동이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혼다 의원은 31일 위안부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된 뒤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결의안은 일본 정치인들의 미래에 대한 책임을 강조한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편 시오자키 야스히사 일본 관방장관은 미국 의회...
-
IAEA 북핵1차 감시검증단 활동 종료
국제원자력기구의 북핵 1차 감시검증단이 2주간의 활동을 마치고 31일 평양을 떠났습니다.
검증단은 `계획했던 일들을 마쳤고 북한 당국으로부터 충분한 협조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8일 평양에 도착한 2차 감시검증단은 1차 검증단의 임무를 이어받아 영변핵시설 폐쇄와 봉인 검증 임무 등을 맡게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
-
IAEA 북핵1차 감시검증단 활동 종료
국제원자력기구, IAEA의 북핵 1차 감시 검증단이 2주간의 활동을 마치고 31일 평양을 떠났습니다.
감시검증단은 `계획했던 일들을 마쳤고 북한 당국으로부터 충분한 협조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8일 평양에 도착한 2차 감시 검증단은 1차 감시검증단의 임무를 이어받아 영변핵시설 폐쇄와 봉인 검증 임무 등을 맡게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
-
北 외무상, 핵프로그램 폐기 재확인
박의춘 북한 외무상이 핵프로그램을 폐기하겠다는 당초의 약속을 재확인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연례 아세안지역안보포럼 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필리핀을 방문중인 박 외무상은 29일 알베르토 로물로 필리핀 외무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지난 2월의 합의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외무상은 또 6자회담의 모든 당사...
-
송민순 외교부장관, 내달 2일 ARF참석
송민순 외교통상부장관은 다음달 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ARF, 아세안지역 안보포럼 외교장관회의에 참석해 북핵 문제 등 국제안보 문제를 협의할 예정입니다.
송 장관은 이번 회의 기간동안 북한의 박의춘 외무상과도 만나 2.13합의 2단계인 핵시설 불능화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라이스 미 국무장관을 대신해 참석하는 존 네그로폰테 ...
-
제6차 남북장성급회담, 남북관계 어디로 가나?
무더위를 식혀줄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탈북청소년과 안성지역 학생들이 1대1로 친구를 맺는 ‘평생친구’결연식이 열렸다고 합니다.
평생친구가 된 남과 북의 아이들~ 북한 새터민 아이들 뿐 아니라 남한 아이들에게도 뜻깊은 행사가 아닐 수 없는데요, 평생친구 결연을 통해 북한의 실상을 바로 알고 남과 북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로 자리잡은 것 ...
-
IAEA, 2차 북핵 감시검증단 파견
국제원자력기구는 북한 핵 시설의 폐쇄.봉인을 검증하기 위한 2차 감시검증단을 파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찰팀은 현지시간으로 26일 오스트리아 빈을 출발했으며 베이징을 거쳐 28일 북한으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번 검증단은 지난 14일 북한에 들어가 활동하고 있는 1차 감시검증단과 임무를 교대해 약 2주 동안 북한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정책방송...
-
IAEA, 2차 북핵 감시검증단 파견
IAEA,국제원자력기구는 북한 핵 시설의 폐쇄와 봉인을 검증하기 위한 2차 감시검증단을 파견한다고 밝혔습니다.
IAEA 사찰팀은 현지시간으로 26일 오스트리아 빈을 출발했으며 베이징을 거쳐 28일 북한으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번 검증단은 지난 14일 북한에 들어가 활동하고 있는 1차 감시검증단과 임무를 교대해 약 2주 동안 북한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