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총리 "안전시스템 점검" 주문…주요안건 96건 의결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철저한 안전제도 점검을 당부했습니다.
이외에도 법률 공포안 등 96건을 심의 의결했는데요.
오늘 열린 국무회의 소식,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회의에 참석한 국무의원들은 회의 시작에 앞서 인천 낚싯배 사고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을 했습니다.
모두발언에 나선 이낙연 국무총리는 낚싯대 전복 사고를 언급하고, ...
-
배달음식 안전할까? 위생정보도 배달앱에서 확인 [똑똑한 정책뉴스]
집에 갑자기 손님이 와서 음식 준비하기 번거로울 때, 또 혼자 밥을 먹어야 할 때도 있고요.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이 조사를 해봤더니, 식사 때 밥 대신 다른 것을 먹고 싶을 때, 식사 준비하기가 귀찮을 때, 자녀가 원할 때 등 다양한 이유로 사람들은 배달 음식을 즐기고 있는데요.
그야말로 배달음식 전성시대를 맞이한 대한...
-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대한민국 식품대전
이번 순서는 <스마트폰 현장을 가다>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식품대전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리드할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식품 홍보와 다양한 분야의 식품산업 동향을 선보이는데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제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은 골라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천연식품...
-
'배달앱'으로 주문 전 음식점 위생수준 확인하세요! [e 브리핑]
집에서 요리하기 귀찮을 때, 혹은 출출한 밤 야식이 생각날 때 배달음식 시켜 드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막상 주문을 해놓고도 배달음식이 오면 혹시 비위생적으로 조리된 것은 아닌지 의심부터 들 때가 있죠.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배달앱’을 통해 해당 음식점의 위생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식품의약품안전처 김현...
-
배달음식점 '위생상태' 앱에서 확인한다
오늘부터 앱을 통해서도, 음식점의 위생등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배달 앱에 원하는 음식점을 검색하니 해당 업체의 위생 등급이 표시됩니다.
일부 음식점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나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배달통 등 3개 배달 앱에서 오늘(22일)부터 음식점의 영업등록 여부와 식...
-
일회용품·물티슈·화장지도 매년 품질관리 검사
앞으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일회용 수저와 화장지, 빨대 등도 규제 당국이 정한 규격과 표시기준에 맞게 만들지 않으면 팔 수 없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각종 위생용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대폭 강화한 내용의 '위생용품관리법'이 새로 제정돼 내년 4월 19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세척제, 헹굼보조제, 위생물수건, 화장지...
-
"한국, 만성질환 관리 소홀…항생제 남용은 여전"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지난 2015년 기준 회원국의 보건의료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만성질환 관리에 소홀하고, 항생제 사용량도 OECD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OECD가 발표한 회원국 보건의료 성과 결과에 따르면 관리를 잘하면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한 만성 질환의 경우 우리나라의 입원율은 높았습...
-
"한국, 만성질환 관리 소홀…항생제 남용은 여전"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발표한 나라 별 보건의료 성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만성질환 관리에 소홀하고, 항생제 사용량도 OECD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OECD가 발표한 회원국 보건의료 성과 결과에 따르면 관리를 잘하면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한 만성 질환의 경우 우리나라의 입원율은 높았습니다.
천식 입원율은 인구 1...
-
식후 30분? 식사 직후?…약 복용 혼란 여전
현재 약국을 찾는 사람들은 '식후 30분'에 약을 먹으라는 말을 따르고 있는데요.
한 유명 대학병원에서 식사 직후에 약을 먹도록 기준을 바꾼 지 한 달을 훌쩍 넘은 지금, 많은 사람이 여전히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식후 약 복용시간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국민들만 여전히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정재일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
농약안전사용 [뉴스팜]
농식품부는 10월을 ‘농약안전사용의 달’로 지정하고, 농약안전사용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세종시의 한 농가.
시설재배로 수박과 망고, 오이 등을 키우는 진영환씨는 농약을 살포할 때 반드시 농약안전사용 기준을 준수합니다.
사용목적에 맞게 적당한 양만, 최소한도로 살포한다는 진영환씨의 농작물에서는 잔류농약이 기준치를 넘지 않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선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