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교육과 사교육의 장점들로 이루어진 사회이기를~?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김향이(hya**)
조회 : 1233
등록일 : 2009.02.14 22:39
제가 아는 노부부께서 사설교육기관과 공교육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 사시면서 느끼신 부분들을 얘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즘에 경기도 안좋지만, 경기도 일부 젊은 맞벌이 부부들이 일후에 자녀들의 교육을 깊이 봐주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인데, 그 일익을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을 사교육에서 많이 보완을 하는 면이 있다고 하더군요.
한가지, 저도 덧붙이고자 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에, 서울이나 경기도 인근 지역을 대중교통으로 지나다니다 보면, 여러 학교가 공사중인 상황인 걸 보게 됩니다. 공교육의 진흥책의 일환으로 건물 공사를 하는 건 알겠는데, 그것도 공사를 방학 기간내에 끝내야 하는 게 아닌 가 싶네요. 학교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어야지, 기본적인 환경 공사도 알맞은 시기에 못할 정도로 우리 나라가 그렇게 시설 완공에 드는 비용을 지원할 경제적 뒷받침이 안되고 있는건지요? 참 답답하네요. 이게 교육부가 말하는 교육 지원이면, 저는 사양하고 싶은데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