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25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홍성우(lea**)
조회 : 0
등록일 : 2025.08.30 00:36
안녕하세요! 2025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홈쇼핑 리빙 MD라는 멋진 꿈을 향해 달려가고 계신 모든 취준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특히 마케팅이나 다른 직무를 경험하다가 '리빙'이라는 카테고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새로운 도전을 앞둔 분들이라면, 면접 준비가 더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내 경험이 MD 직무랑 잘 맞을까?', '신입한테 너무 대단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건 아닐까?' 하는 고민들, 정말 많이 하셨죠? 저도 비슷한 고민을 했던 시기가 있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치 옆집 언니나 형이 이야기해 주듯, 현직자 멘토님의 따끈따끈한 조언을 바탕으로 홈쇼핑 리빙 MD 신입 면접에서 여러분을 반짝반짝 빛나게 해줄 역량 준비 팁을 속 시원하게 알려드릴게요!1. 신입 MD, '전문가'라는 부담감은 잠시 내려놓아요면접을 준비하다 보면 '나는 이 분야 전문가입니다!'를 어필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을 느끼기 쉬워요.  스픽 할인코드 하지만 현직자들은 신입에게 엄청난 전문성을 기대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오히려 더 중요하게 보는 포인트가 따로 있답니다.전문성보다 중요한 '진심 어린 관심'면접관들이 신입에게서 보고 싶은 건, 완성된 전문가의 모습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 회사, t그리고 이 카테고리에 얼마나 진심인가?' 하는 부분이에요. 예를 들어, '저는 생활가전 전문가입니다!'라고 말하는 지원자보다 '최근 출시된 A사의 로봇청소기와 B사의 제품을 직접 비교해봤는데, 흡입력은 A사가 뛰어나지만 AI 주행 능력은 B사가 더 섬세해서 1인 가구에게는 B사 제품이 더 매력적일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처럼 구체적인 관심과 생각을 보여주는 지원자에게 더 마음이 가는 법이죠. '이것저것' 관심이 많은 건 단점이 아니라, 오히려 다양한 상품을 아우르는 리빙 카테고리 MD에게는 엄청난 강점이 될 수 있어요!'성장 가능성'이라는 최고의 무기회사는 당장 완벽한 사람보다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할 사람을 뽑고 싶어 합니다. 내가 특정 분야만 고집하기보다는, '저는 주방용품에 특히 관심이 많지만, 만약 가구 파트를 맡게 되더라도 빠르게 배우고 적응해서 최고의 성과를 낼 자신이 있습니다!' 와 같은 유연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신입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 '성장 가능성'을 어필하는 방법이에요.나만의 '관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세요말로만 관심을 표현하는 건 한계가 있어요. 면접을 준비하면서 '나만의 리빙 상품 분석 노트' 같은 걸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지난 1년간 '오늘의집'에서 가장 많이 팔린 조명 브랜드 Top 5를 분석하고, 각 제품의 인기 요인(디자인, 가격, 기능)을 정리해 보는 거죠.  고잉버스 할인코드 이런 구체적인 결과물은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