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물사업 수주, 해외진출 '물꼬' 기대
수자원공사와 우리 기업들이 태국 물관리사업 수주전에서 최종 예비후보로 선정됨에 따라, 본격 수주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성사 된다면, 앞으로 국내 업체들의 진출에 물꼬가 트일 전망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재작년 수도 방콕을 비롯해 온 나라의 3분의 1이 물에 잠겼던 태국.
경제손실이 50조원에 이르자, 태국 정부는 근본적인 홍수대책 마련에...
방송일자 : 2013.02.06
-
그 시절 오빠부대 '남진에 열광하다' [시니어 리포트]
가수 남진 씨가 오랫만에 KTV '리사이틀 인생쇼'를 통해 관객들과 만났습니다.
지금은 지긋한 나이들이지만, 당시 '오빠부대'들로 스튜디오가 뜨거웠습니다.
그 현장을, 이국재 시니어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명불허전.
정말 그 말이 딱 들어맞는 녹화현장이었습니다.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탄성과 폭소가 터지고 원조댄스가수라는 애칭에 걸맞게 여전히 힘과 ...
방송일자 : 2013.02.06
-
KTV NEWS 10 (233회)
한미, 北 핵실험 대비 추가 제재 협의 / 한미, 북 핵실험 위협에 '군사적 압박' 강화 / 박근혜 당선인, 총리·비서실장 인선에 거듭 고심 / 국회 행안위, 정부조직개편안 심사 착수 / 인수위, 자원순환센터 방문 / '동네빵집·음식점' 中企 적합업종 지정 / 이 대통령 "진정한 복지는 기초수급자 탈출 돕는 것" / 일, 영토 전담조직 신설···정부 "즉각 철회" / 수공, 태국 물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폐막 / 참가선수·언론 "감동적이고 즐거웠던 올림픽" / '저신용 반전세' 서민 대출 보증 지원 / 지하철·공항 등 '실내 내비게이션' 개발 / 인천공항 7년 연속 세계최고 비결은? [시니어 리포트]
방송일자 : 2013.02.05
-
한미, 北 핵실험 대비 추가 제재 협의
북한의 핵실험 강행에 대비해 우리나라와 미국이 추가제재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유엔 안보리도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김경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는 북한이 핵실험이라는 도발을 강행할 경우 그에 따른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또 북한의 핵실험 이후를 대비한 추가 대북 제재 조치에 대한 논의도 진행되고...
방송일자 : 2013.02.05
-
한미, 북 핵실험 위협에 '군사적 압박' 강화
북한 핵실험이 임박한 가운데 한미 연합해상훈련이 오늘도 계속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미는 핵이나 대량살상무기 위협에 대해 선제타격 등 새로운 대응방향을 모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북한과 250km 떨어진 동해에서 한미연합 해상훈련이 이틀째 계속됐습니다.
여기에는 미국 핵잠수함 샌프란시스코함과 순양함 샤일로함, 우리 군의...
방송일자 : 2013.02.05
-
박근혜 당선인, 총리·비서실장 인선에 거듭 고심
새 정부 출범이 이제 꼭 2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총리 인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오는 주말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전엔 결과가 나올 거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새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고심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총리 후보직에서 자진...
방송일자 : 2013.02.05
-
국회 행안위, 정부조직개편안 심사 착수
미래창조과학부 신설과 외교부의 통상 기능 분리 등 새 정부 조직 윤곽에 대한 국회의 심사가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몇몇 사안에 대해 민주통합당이 난색을 표하면서, 여야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17부 3처 17청을 골자로 하는 새 정부의 조직개편안이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오늘 전문가...
방송일자 : 2013.02.05
-
인수위, 자원순환센터 방문
인수위원회는 지난달 24일부터 현장방문을 각 분과별로 진행했는데요.
오늘 마지막 일정으로 법질서사회안전분과가 자원순환센터를 찾아 재활용되는 재생자원들을 직접 살펴봤습니다.
그 현장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2.05
-
'동네빵집·음식점' 中企 적합업종 지정
제과점업과 음식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됐습니다.
앞으론 프랜차이즈 빵집이 동네 빵집의 반경 500m 안에는 새 점포를 열 수 없게 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제과점업과 음식업 등 14개 서비스업종과 2개 제조업종 등 16개 업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빵집의 경우, 동네빵...
방송일자 : 2013.02.05
-
이 대통령 "진정한 복지는 기초수급자 탈출 돕는 것"
<!--{13601089798900}-->이명박 대통령은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기초생활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진정한 복지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복지 전달체계 개편에 공로가 있는 현장 근무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지원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자립할 수 있을지를 먼저 생각해달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
방송일자 : 2013.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