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소외계층에 '사랑의 그린PC' 지급
정부가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그린 PC 1만6천여대를 제공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역간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컴퓨터 1만6천여대와 정보통신 보조기기 3천여대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모바일 전문강사 300명을 양성해 전국 정보화교육장에서 다문화가정 등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 ⓒ...
방송일자 : 2012.01.12
-
김 총리, 오만·UAE 방문···'우호협력 강화'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늘부터 6박7일간의 일정으로 오만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합니다.
김 총리의 이번 방문은 오만과의 우호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아랍에미리트와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확대?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만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하기 위해 오늘 오후 출국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만을 방문해 카...
방송일자 : 2012.01.12
-
김성환 외교장관 "한반도 문제 주체는 남북"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한반도 문제를 풀어가는 주체는 남과 북이 되야 한다며, 남북이 만나 진지하게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 페이스북과 라이브스트림 등을 통해 생중계된 온라인 신년대담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장관으로서 부끄럽고 송구스럽다면서, 일본에 법적인 접근이 아닌...
방송일자 : 2012.01.12
-
국산 난 '심비디움' 중국 대륙 사로잡다
한미FTA 발효를 앞두고 우리 농식품 분야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KTV에서는 농수산물유통공사와 함께, 개방의 파고를 넘는 수출농업의 희망을 살펴보는 연속기획을 마련했는데요.
오늘 그 첫 시간으로, 중국 대륙을 사로잡은 국산 난 '심비디움'을, 여정숙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겨울 꽃 심비디움.
동양 난의 은은한 아름다움 대신 화려한 모양과 색채...
방송일자 : 2012.01.12
-
삼성·LG전자, 세탁기·TV 등 가격 담합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탁기, 평판TV, 노트북PC의 소비자 가격을 담합해 올려받은 사실이 적발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446억4천7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공정위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법위반행위 금지, 정보교환행위 금지 명령을 내리고 삼성전자에 258억 1천400만원, LG전자에 188억3천3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
방송일자 : 2012.01.12
-
고려대, 총학이 강의평가한다
대학의 강의평가제가 신뢰를 잃고 겉돌고 있는 가운데 일부대학에서는 총학생회가 자체적으로 강의평가를 하고 있어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박지연 KTV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강의평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 대학의 총학생회는 재작년부터 학생의 입장에서 강의평가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 대학 총학생회는 현재 시험방식, 교재활용도, 출석체크빈도, ...
방송일자 : 2012.01.12
-
'캠퍼스 서당'에서 한자·맹자 배운다
요즘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은 이른바 스펙 쌓기로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그런데 서울의 한 대학에서 '캠퍼스 서당'이 문을 열어 화제라고 하는데요.
박희준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매서운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지만 이곳 강의실은 학생들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일감학당'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 강의실에서는 지금 한문 수업이 한창입니다.
교실에서 수업...
방송일자 : 2012.01.12
-
'베이비부머 농촌으로' 귀농인구 사상 최대
문화소통 4.0 68회
방송일자 : 2012.01.11
-
'베이비부머 농촌으로' 귀농인구 사상 최대
지난해 도시에서 살다가 농촌으로 이주한 인구가 역대 최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베이비붐 세대의 귀농 급증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도시를 떠나 농촌으로 가는 사람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귀농 가구 수는 6천 500가구.
재작년보다 60%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원인은 본격적으로 은퇴를 ...
방송일자 : 2012.01.11
-
전월세 인상분 10% 이내만 건강보험료 반영
앞으로 전세나 월세 보증금이 오를 경우 전체 보증금의 10% 이내에 대해서만 건강보험료 인상이 반영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전월세 보증금 인상으로 서민의 건강보험료 부담이 크게 늘어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갑자기 오른 보증금을 충당하기 위해 받은 대출은 건보료에 반영하지 않기로 했으며 9월부터는 전월세 가구 보증금...
방송일자 : 2012.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