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원산 자연휴양림 [캠퍼스 리포트]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조용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최근 자연휴양림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울창한 숲과 1급수의 맑은 계곡으로 유명한 거창 금원산 자연휴양림을 송혜원 캠퍼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故 유재하의 명곡 '사랑하기 때문에'가 산속 깊히 울려퍼집니다.
언제 들어도 좋지만 숲속 깊은 곳에서 들으니 느낌이 새롭습니다.
송보람 김...
방송일자 : 2012.08.20
-
차세대 여성 글로벌 파트너십 세계대회 [캠퍼스 리포트]
덕성여자대학교와 유엔여성기구, UN Women이 공동개최하는 '차세대 여성 글로벌 파트너십 세계대회'가 아시아·아프리카 33개국 천여명의 여대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최근 덕성여대에서 열렸습니다.
이재흔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경연 참가자의 열띈 발표가 끝나자 박수갈채가 쏟아집니다.
'국제사회 양성평등 증진방안'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이...
방송일자 : 2012.08.20
-
창무극의 어울림 [트렌드 읽기]
생방송 문화소통 4.0!
이번 순서는 <트렌드 읽기>입니다.
이 시간에는, 우리 대중문화의 여러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 마련하겠습니다.
지금 국립극장에서는 우리나라 창무극의 50년 공연 역사를 한 눈에 보는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창무극의 50년사를 통해 우리 문화의 여러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 마련하겠습니다.
함께 해 주실 분 모셨...
방송일자 : 2012.08.20
-
꽃과 사랑의 이야기 [문화PD의 세상보기]
생방송 문화소통 4.0!
계속해서 국내외 문화 현장을 뛰는 문화 피디와 함께 하는 <문화PD의 세상보기>로 이어가겠습니다.
우리 문화의 다양한 측면과 국내외 곳곳의 문화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전하는 문화PD와 함께 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얘기 나눌 영상은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먼저 화면으로 만나보고, 얘기 나누겠습니다.
< ⓒ 한국정책...
방송일자 : 2012.08.20
-
런던 장애인 올림픽, 그 꿈의 무대에 서다 - 김한수 선수 [다큐멘터리 희망]
소통 업, 희망 업, 안전 업!
KTV <생방송 문화소통 4.0>
함께 하고 계십니다.
이번 순서는 우리 사회 희망의 현장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희망>입니다.
뇌병변 장애 1급인 김한수 선수, 그는 언어장애로 의사소통이 어렵고 근육을 마음대로 움직이는 것조차 힘든 상태이지만, 보치아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0 광저우 장애인 아시아 경기대...
방송일자 : 2012.08.20
-
'독도수호 표지석' 19일 제막식
문화소통 4.0 200회
방송일자 : 2012.08.16
-
'독도수호 표지석' 19일 제막식
경상북도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독도에서 '독도수호 표지석' 제막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경상북도는 독도경비대가 주둔한 동도에 독도 수호의지를 담아 표지석을 세우기로 하고 한 달 전부터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표지석 제막식은 당초 광복절인 어제 열릴 예정이었지만 기상 악화로 관계자들이 독도에 들어가지 못해 연기됐습니다.
< ⓒ 한국정책방...
방송일자 : 2012.08.16
-
"한일 통화스와프 재검토, 지켜볼 것"
일본이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일왕 사죄 요구에 대해 한일 통화스와프 중단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우리 정부는 일단 지켜보겠다는 입장입니다.
재정부 고위 관계자는 주무부처인 재무성도 아닌 관방장관의 발언인 데다 계약기간인 10월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다며, 지금 단계에서는 정부가 공식적으로 대응할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
방송일자 : 2012.08.16
-
"日, 이번주 독도 국제사법재판소 제소 결정"
일본 정부가 이르면 이번주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 제소를 정식으로 결정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겐바 고이치로 외무상은 독도 제소 문제와 관련해 "상응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정부는 독도가 명백한 한국 영토이고 실효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국제사법재판소 제소에 응하지 않는다는 방침입...
방송일자 : 2012.08.16
-
일본, 홍콩 시위대 체포…중·일 갈등 고조
일본이 댜오위다오, 일본명 센카쿠 열도에 상륙한 홍콩 시위대를 체포했습니다.
중국과 일본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소식,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중국과 일본이 서로 자기 땅이라 주장하는 섬, 중국명 댜오위다오, 일본명은 센카쿠 열도입니다.
어제 오후 배를 타고 댜오위다오에 상륙한 홍콩 활동가들이 일본 해상보안청에 체포됐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12.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