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정부 2년, 학교 자율성 강화
이명박정부 출범 2년의 교육 정책을 평가하고 향후 정책 추진방향을 모색하기위한 토론회가 열렸는데요.
네번째 국정평가토론회 그 현장을 미니중계석에 담았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18
-
2018년 '일자리 기상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입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땀 흘려 일하는 근로의 소중함에 있어선 경중을 가릴 수가 없다는 의미일 텐데요.
하지만 귀천은 없는 대신에,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인기 직종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오는 2018년까지 고용변동 요인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놨는데, 그 내용을 보면 ...
방송일자 : 2010.03.18
-
정책 포커스 (343회)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에 30억씩 준다 / 전통주 인터넷 판매 허용, 시설규제 완화 / 도심 역세권 소형주택 공급 확대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제출" / 윤증현 장관 "원전·고속철 등 고부가 대외협력 확대" / "국가목표 분명해야 선진일류국가 실현" / 애니메이션 육성 2천500억원 투입 / 정 총리 "녹색산업 투자확대, 중견기업 육성" / 노동부, 근로시간 단축 장기계획 수립 / 보험사기 급증…취약계층 사기범 전락 방지 / 김태영 국방부 장관 "지휘체계 결함 최소화 노력" / 아프간 PRT 주둔지, 안전대책 강화 / 방방곡곡 '문화관광형 대표시장' 육성 / 대한민국 막걸리, 중국공략 열쇠는
방송일자 : 2010.03.17
-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이명박 대통령이 강도 높은 교육개혁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교육개혁을 하지 않으면 한국의 미래가 걱정스럽다며 매월 한차례씩 교육개혁 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에서 처음으로 열린 교육개혁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
이 대통령은 그 동안 누적돼 온 교육계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강도 높게 지적...
방송일자 : 2010.03.17
-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에 30억씩 준다
정부가 학생을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을 학부교육 선도대학으로 선정해 올해 30억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다음달 초까지 사업계획 신청을 받아 5월 초 지원 대학을 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교과부는 4년간 지원하되 2년 뒤 중간 평가해 성과가 미흡하면 지원액을 깎거나 탈락시킬 방침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
방송일자 : 2010.03.17
-
전통주 인터넷 판매 허용, 시설규제 완화
다음달부터 인터넷에서도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전통주 시장의 영세성과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예외적으로 인터넷 판매를 허용했습니다.
2008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주류시장에서 전통주가 차지하는 판매비율은 불과 0.25%.
이렇게 열악한 전통주 업계의 환경 개선과 판로 개척을 위해, 다음달부터 인터넷에서도 전통주를 팔 수 있게...
방송일자 : 2010.03.17
-
도심 역세권 소형주택 공급 확대
도심 역세권 등을 중심으로 한 재정비 촉진지구에서 소형주택 공급이 확대되고, 주차장이나 학교시설 설치 기준도 완화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도시재정비 촉진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내일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고밀복합형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될 경우 용도지역 변경으로 용적률이 늘어나는데, 증가분의 75% ...
방송일자 : 2010.03.17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세종기지에 이은 두번째 남극기지 건설 부지가, 남극대륙 동남단의 '테라노바 베이'로 확정됐습니다.
제2 기지가 지어지면, 세계에서 9번째로 2개 이상의 상주기지를 가진 나라가 됩니다.
세종기지에 이어 두 번째 남극기지를 지을 장소가 최종 확정됐습니다.
남극 대륙 동남단에 위치한 테라노바 베이입니다.
테라노바 베이는 남위 74도, 동경 164도에 위치...
방송일자 : 2010.03.17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제출"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통과한 세종시 수정안을 가능한 빨리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이 4월국회에서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통과한 세종시 수정안을 가능한 한 빨리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어제 오후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4월 국회에서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이 논의되길...
방송일자 : 2010.03.17
-
윤증현 장관 "원전·고속철 등 고부가 대외협력 확대"
우리나라의 대외협력이 상품수출을 위주로 한 기존 경제 분야에서, 의료와 원전, 고속철도 등 고부가 인프라 분야로 확대됩니다.
또 각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협도 추진됩니다.
정부가 대외 협력을 기존의 경제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인프라 분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과거에는 주로 상품 수출과 건설·플랜트 사업 중심으...
방송일자 : 201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