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세종시 수정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이로써 세종시 수정안은 정부발표 60여일만에 정부안으로 확정됐습니다.
정부는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세종시특별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로써 세종시 수정안은 정부가 지난 1월11일 공식 발표한 이후 64일만에 정부안으로 거듭났습니다.
정운찬 총리는 법률안을 국무회의...
방송일자 : 2010.03.16
-
'부처 이전'서 '교육·과학·산업 유치'로
앞서 보셨듯이 세종시 관련 법 개정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달라진 법안에 어떤 내용들이 담겼는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전부개정 법률안은, 지난 1월 입법 예고된 대로 세종시를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먼저 과거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도시의 이름부터 바...
방송일자 : 2010.03.16
-
경찰청장 "여성·아동 상대 범죄와 전쟁"
강희락 경찰청장은 오늘 "여성이나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상대로 한 반인륜적 범죄는 흡사 전쟁을 치른다는 각오로 철저히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청장은 오늘 열린 `전국 지방청장 회의'에서 "재발 가능성이 큰 성폭력 미검 사범을 전담검거반을 편성해 철저히 추적하고, 수사인력을 보강해 집중수사를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강 청장...
방송일자 : 2010.03.16
-
이 대통령 "반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야"
이명박 대통령이 반대 목소리에도 귀를 귀울여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참고하고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이 같이 말하고, 4대강 살리기든 무상급식이든 정부정책에 반대한다고 해서 무조건 서운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선거를 의식한 정치적인 ...
방송일자 : 2010.03.16
-
국민연금 수급액 2.8% 인상
다음달부터 국민연금 수급액이 2.8% 인상됩니다.
65세 이상 노인에게 지급되는 기초노령연금 수급액도 월 2천원 가량 오릅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봤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수급자 약 260만명의 연금 수급액이 소비자물가 인상분을 반영해 다음달부터 2.8% 인상됩니다.
이에 따라 현재 매월 50만원의 연금을 받고 있는 수급자의 경우 다음달부터...
방송일자 : 2010.03.16
-
주호영 특임장관 일본 방문
주호영 특임장관이 내일부터 사흘간 일본을 방문합니다.
주 장관은 일본의 특임장관격인 센고쿠 요시토국가전략상 등을 만나 양국간 교류·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16
-
한식세계화 민간재단 내일 출범
한식 세계화 사업을 전문적으로 추진할 한식재단이 공식 출범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달 한식재단 창립이사회에 이어 법인설립허가를 거친 뒤, 내일 창립기념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한식세계화추진단 공동단장으로 참석할 예정이며, 앞으로 한식 홍보와 조리사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10.03.16
-
키리졸브, 육해공 수행능력 극대화
한미 연합 키리졸브 훈련이 후반부로 들어선 가운데 막바지 훈련히 한창입니다.
이번 훈련의 특징과 의미를 짚어봤습니다.
한반도의 유사시 해외 미군의 신속한 작전 수행을 위한 한미 합동 군사훈련, '키 리졸브' 군사연습.
지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국에서 실시되는 이번 연습에는 주한미군 만여 명과 증원 미군 8,000여 명이 참가 중입니다.
팀스피...
방송일자 : 2010.03.16
-
쉽게 찾는 도서관 만든다
편한 복장으로 아이들과 책도 보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요즘 많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정부가 올해도 작은 도서관 68개를 신설해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독서 삼매경에 푹 빠졌습니다.
지하철 역사 안에 마련된 작은 공간이지만 3천여 권의 도서가 빼곡히 들어서 있습니다.
역사를 오가는 사람들이 빌...
방송일자 : 2010.03.16
-
'서민금융' 대출에 2천억원 투자
정부가 돈줄이 막혀 힘겨워하고 있는 저신용 자영업자를 위해 2천억원 규모의 '지역희망금융사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약 7만여명의 자영업자에 혜택이 돌아가는데 4% 저리에 3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7일부터 신용도가 낮아도 새마을 금고 등에서 저리로 돈을 빌릴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가 16개 시도 자치단체, 새마을금고연합회 등과 ...
방송일자 : 201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