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정부가 주도한다는 생각 버려야"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의 민간 지원 방식과 관련해 "정부의 판단으로 앞서가기보다 민간의 요구를 듣고 거기에 맞춰주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확대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청와대가 먼저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선규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상이 참 빠르게 변하고 있고, 관이 주...
방송일자 : 2010.02.26
-
해외언론, 이명박 정부 2년 성과 호평
해외언론들이 이명박 정부 2년의 성과에 대한 호평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경제위기 극복과 세일즈 외교를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습니다.
미국발 금융위기 속에서 우리나라는 OECD 서른개 나라 중에 호주, 폴란드와 더불어 유일한 플러스 성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 원전 수주와 G20 정상회의 유치 성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온 이명박 정부의...
방송일자 : 2010.02.26
-
"연내 정부 부처 서머타임제 시범운영"
김형국 녹색성장위원장이 올해 안에 서머타임제를 시범실시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세계적 의제인 녹색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세계 석학들이 참여하는 국제기구를 설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책대담에 출연한 김형국 녹색성장위원장은 전세계적인 기후변화 문제가 우리에게도 예외는 아니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우리나라의 평균강우량이...
방송일자 : 2010.02.26
-
적극적 정상외교, 글로벌 위기 선제대응
이명박 정부가 출범한지 2년이 됐습니다.
우리나라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극복하고 있다는 평가인데요.
여기에는 국제사회를 리드하는 적극적인 정상외교가 한 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취임 직후 맞은 글로벌 금융위기로 침체에 빠진 국내외 경제상황.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 통화스와프를 체결하는 등 외환시장 불안에 발 빠르게 대응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2.26
-
세일즈 외교로 원전 수출, FTA 진전
그런가 하면 지난 2년간의 정상외교 성과로, 초대형 원전수출 프로젝트를 따낸 걸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는 FTA의 진전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동에서 날아든 낭보.
아랍에미리트에, 200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원전을 수출하게 된 겁니다.
2만 달러짜리 중형차량 100만대를 수출하는 것과 맞먹는 효과입니다.
이은...
방송일자 : 2010.02.26
-
국민과 함께한 2년 보도사진전 개최
청와대 사진기자단의 카메라에 담긴 이명박 대통령의 지난 2년은 어떤 모습일까요?
청와대 사랑채에서 전시중인 이명박 대통령 정부 출범 2주년 보도 사진전을 찾아가봤습니다.
서민을 위한 서민과 함께한 대통령.
두손을 꼭 붙잡으며 힘내라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시장상인들은 잠시나마 시름을 덜 수 있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유럽과 중앙아시아 등 28개국을...
방송일자 : 2010.02.26
-
기업 체감경기 7년만에 최고 수준
우리 기업들의 체감 경기가 요즘 날씨처럼 따뜻하게 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조업 체감경기 지수가 7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제조업의 체감경기가 두 달째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7년여 만에 최고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한국은행이 최근 2천279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월 기업경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업황 기업경기실사지수 BSI는...
방송일자 : 2010.02.26
-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 2.51% 상승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가 1년만에 다시 오른 가운데, 보금자리주택지구 지정 등에 따라 수도권의 상승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올해 표준지 공시지가는 10년만에 처음으로 하락한 지난해에 비해 2.5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비싼 땅은 서울 충무로1가 24-2번지로 3.3㎡당 2억595만원이며, 가장 싼 땅은 경북...
방송일자 : 2010.02.26
-
클린턴 美 장관 "한미FTA 의회내 논의 시작 기대"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우리나라와 파나마, 콜롬비아와의 자유무역협정에 대한 지지 의사를 거듭 밝혔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미 하원 외교위원회에 출석해,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달 국정연설에서 말한 대로 우리는 이들 FTA에 대한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이어, "우리는 의회 내에서 논의와 의견일치를 이뤄나가는 절차를 시작할 수...
방송일자 : 2010.02.26
-
연말부터 쌀 품질 등급제 의무화
이르면 올 연말부터 쌀에도 쇠고기처럼 품질 등급제가 의무적으로 시행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양곡관리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쌀에 등급을 매기고 이를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쌀의 등급 판정 기준으로는 완전립, 즉 깨지지 않은 쌀알의 비율과 단백질 함량, 이물질의 비율, 품종 순도 등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