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부동산 중개수수료 낮춘다더니···95%는 올라?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정부, 부동산 중개수수료 낮춘다더니···95%는 올라?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2.19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권익위에서는 부동산 가격 상승에 따라 중개수수료가 과도하다는 지적에 따라 수수료율을 낮추는 개선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번 방안이 오히려 중개수수료를 올려 소비자들의 부담을 증가시킨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경제제도개선과 윤효석 전문위원과 사실 여부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윤효석 / 국민권익위원회 경제제도개선과 전문위원)

최대환 앵커>
권익위에서 내높은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선 방안, 4가지 방안이 제시 된 걸로 아는데요.
우선, 주요내용 먼저 짚어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번 권고안이 국내 대부분의 주택 거래 수수료율을 오히려 높여 국민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사실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러니깐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1안의 경우에도 9억 미만 주택 매매에만 제한적으로 높아진다는 말씀이군요.
대부분의 중개 수수료가 올라간다는 주장은 지나친 해석이 될 수 있겠군요.
권고안에 따르면 임대차의 경우에는 어떻게 달라지는 겁니까?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선방안과 관련해서 국민권익위원회 경제제도개선과 윤효석 전문위원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