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영농 바우처 집행률 저조 매출 줄어도 지원대상에서 배제?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영농 바우처 집행률 저조 매출 줄어도 지원대상에서 배제?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9.08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지난 3월 확정된 4차 재난지원금에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이 편성 되었는데요.
그런데 일각에서, 농가지원을 위해 편성된 예산 집행 과정에 빈틈이 생기면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농림축산식품부 코로나19대책반 노승호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노승호 / 농림축산식품부 코로나19대책반 사무관)

최대환 앵커>
우선, 4차 재난지원금 항목 중 하나인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이란 무엇인지 설명 먼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러니까 코로나19로 매출이 하락한 농가에 대해 지원해주는 사업이라는 건데요.
그런데 일부 언론에서, 영농 바우처 지급이 시작된 지 몇 달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 부분 사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또, 개별 업종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은 매출평가 기준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해 피해를 입고도 지원대상에서 배제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와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 코로나19대책반 노승호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