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4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상생의 할인 축제

KTV 뉴스중심

24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상생의 할인 축제

등록일 : 2021.06.16

박천영 앵커>
오는 24일부터 전국의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속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정부는 올해도 대기업과 중소업체가 폭넓게 참여하는 상생 할인 축제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8일 동안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열립니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대형 마트, 전통시장, 소상공인 업체 등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쇼핑몰 등이 대거 참여합니다.

녹취> 권칠승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2021년 동행세일은 대·중·소,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우수중소기업·소상공인 그리고 전통시장 등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상생 특가 할인행사입니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유통 문화를 반영해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판촉 행사가 펼쳐집니다.
27개 쇼핑몰업체가 참여하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과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중소기업의 상품과 지자체의 특산물을 홍보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됩니다.
TV홈쇼핑을 비롯해 모바일 쇼핑 앱과 배달 앱에서도 30~50% 할인 행사가 열리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수산물과 농산물 등 다양한 상품이 최대 50% 할인율로 판매됩니다.
대형 유통, 제조업체와 전통시장에서는 최대 90%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전통시장에서의 폭넓은 소비 촉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과 개인구매 한도도 늘리고 전국 150여 개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할인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전국 16개 지역을 대표하는 온라인몰 연계 행사로 전국적인 소비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최대 50% 할인과 경품행사를 제공하고 쿠팡 등 오픈 마켓에 지자체 추천 우수제품 특가기획전과 찾아가는 라이브 커머스를 마련했습니다.
한편, 개막일인 24일 소상공인의 산업화와 디지털화를 상징하는 서울 종로구의 세운상가 옥상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막식일 열릴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