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민생 위해 초당적·거국적으로 힘 합쳐야"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윤 대통령 "민생 위해 초당적·거국적으로 힘 합쳐야"

등록일 : 2023.11.04 18:07

김용민 앵커>
윤 대통령은 시정연설 전후로, 여야 지도부와 5부 요인 등을 만나 대화를 나눴는데요.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민생을 극복하기 위해 초당적, 거국적으로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때라며, 국회의 협조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이리나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리나 기자>
시정연설을 앞두고, 국회에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이 먼저 사전 환담을 열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여야 지도부와 해외 출장 중인 국무총리를 제외한 5부 요인,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재소장, 선관위원장이 마주 앉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민생 현장을 찾아 정부가 더 경청하겠다며, 국회에도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국회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고 저희들도 더 민생 어려움에 대해 계속 현장을 파고들고 경청하면서 국회에도 잘 설명하고 그렇게 하겠습니다."

시정 연설을 마친 뒤에도 윤 대통령은 국회 상임위원장들과 만나, 국회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경제, 안보 위기 상황을 언급하며, 거국적이고 초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민생이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초당적, 거국적으로 힘을 합쳐서 국민들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또 저희가 미래 세대를 위해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쳐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윤 대통령은 또 국회에 와서 의원님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눠 취임 이후 가장 편안하고 기쁜 날이라 생각한다며, 간담회 때 나눈 대화를 기억해 최대한 국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 본회의장에 입장했을 때 야당을 비롯한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퇴장 할 때도 착석했던 의원들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했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민경철 / 영상편집: 김세원)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