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길. 영상 보러가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설을 앞두고 설 성수품 공급 확대와 체불임금 청산 등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취재기자 전화연결>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고위당정회의를 열고 설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당정은 우선 설 성수품의 공급량을 평소보다 2.3배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각종 농축수산물 등 설 성수품을 생산단체 매장과 직판장을 통해 최고 30%까지 낮은 가격으로 판매해 물가안정을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체불임금 청산을 위해서는 설 전까지를 집중계도기간으로 설정해 체불임금 청산을 독려함과 동시에 체불근로자에 대해서는 일인당 5백만원의 생계비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중소기업 자금난 완화를 위해 2조7천5백억원의 정책자금을 이번 주 내에 조기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당정은 이밖에도 설 명절을 계기로 지방선거와 관련한 금품과 향응제공 등 선거법 위반사례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선거사범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민생침해사범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 5천곳에 대한 안전점검과 함께 전국 4백개 응급의료기관에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해 설 명절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