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대 발표관련 청와대 입장
황우석 교수팀의 논문이 모두 조작되고 줄기세포가 없다는 서울대 조사위원회의 발표에 대해 청와대도 안타깝고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취재기자 전화연결>

황우석 교수 연구의 진위여부에 대해 청와대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서울대의 조사위원회의 최종 조사 결과에 대해 청와대는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서울대 조사위의 최종 조사결과 내용을 보고받은 이병완 실장이 이같이 입장을 정리했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대책마련을 위해서는 정부차원에서 10일 오후부터 과학기술부 중심으로 대책 논의를 시작하고, 11일은 총리실 주재 정부 대책 논의와 당정협의를 통해 대책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부속실을 통해 황우석 교수 연구에 대한 서울대 조사위의 최종 조사결과 내용을 보고 받았지만 특별한 언급은 없었다고 김만수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이번 파문과 관련해 박기영 보좌관이 사의를 표명했다고 하는데 사표가 수리됐습니까?

아직까지 사표가 수리된 건 아닙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서울대 황우석 교수팀의 줄기세포 조작 파문과 관련해 박기영 청와대 과학기술 보좌관이 10일 오전 비서실을 통해 구두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정식으로 사표를 제출한 것은 아닙니다.

김 대변인은 정식으로 사표를 제출하면 인사권자가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혀 노대통령의 사표 수리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