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정보와이드 6

백신 1차 접종 임상시험 결과 '이상무'

회차 : 80회 방송일 : 2009.09.18 재생시간 : 1:53

국내 신종플루 백신제조 업체인 녹십자의 첫 백신 임상 시험 결과 인체 접종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 말에는 항체 형성여부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1회 접종으로 항체가 형성될 경우 백신확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국내 백신업체 녹십자가 생산할 신종플루 백신의  첫 임상시험 결과 인체 접종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7일부터 신종플루 백신을 접종받은 임상 시험 대상자는 모두 474명.

이들은 접종후 부작용이  발생하는 지 집중적으로 검사를 받아왔습니다.

오는 28일에는 두번째 시험 백신을 접종을 받고 2차 접종전에 채혈을 통해 항체 형성 여부를  검사할 계획입니다.

검사 결과는 다음달 중순에 나올 예정이지만 만약  항체검사에서 1회 접종으로  충분한 면역력이 생긴다면 당초 2번으로 계획됐던 접종 횟수를 한번으로 줄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렇게되면 정부가 확보하려는 백신량은 당초보다 배로 늘게 됩니다.

"10월 중순이나 말에 1회 접종 결과를 발표하고 예방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임상 시험은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고, 안전성 여부를 꼼꼼히 따진 뒤 최종 마무리 됩니다.

한편, 국내 녹십자를 포함해 캐나다와 중국, 모두 4곳의 제약회사에서 신종플루 백신 허가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며 식약청은 임상시험결과와 국가 검정과정을 거친뒤 허가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방침입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