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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골프장 서비스도 KS 인증 도입

올해 골프장과 콘도미니엄을 시작으로 자동차 임대와 여행 서비스 등에도 KS 인증이 도입됩니다.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관련 산업의 선진화 효과가 기대됩니다.

현재 전국의 골프장은 311곳.

지난해에만 2천 4백 명의 소비자가 골프장을 이용하는 등, 매년 이용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장 서비스에 대한 불만 관련 신고는 지난해 437건에서 올해 553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골프장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을 실시해, 서비스 개선에 나설 계획입니다.

늘어나는 이용객 수에 맞게 골프장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서비스 인증 대상은 9홀 이상의 대중 및 회원제 골프장이며, KS 인증마크를 달려면, 골프장 시설과 운영에 대한 ‘사업운영체계심사’와 고객만족도 체감과 관련된 ‘서비스 심사’에 모두 합격해야 합니다.

특히 서비스 심사의 경우 이용객 입장에서, 예약부터 경기종료 후 정산, 고객불만 처리까지 서비스의 전 과정을 심사합니다.

지난해 6월 ‘콜센터’를 시작으로 시행된 서비스 분야의 KS 인증 품목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광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해 골프장과 콘도미니엄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자동차 임대, 전시·컨벤션 서비스, 여행 서비스에도 KS 인증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김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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