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문화소통 4.0!
이번 순서는 <트렌드 읽기>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대중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광고에 대한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광고 산업 규모가 국내총생산, GDP 대비 1%를 넘어섰고 합니다.
금액으로는 10조 원이 넘었다는 통계가 얼마 전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급상승하고 있는 광고 산업, 이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해야 할 때가 싶습니다.
그렇습니다. 광고는 산업적 측면을 넘어 창의성과 시대정신이 깃든 대중문화의 한 축이라는 점에서 최근 탄력을 얻고 있는 한류에도 한 몫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를 위해서는 세계 광고 트렌드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겠죠?
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세계 광고계는 최근 어떤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지, 또 우리나라 광고는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의 수준에 와 있는지 등에 대해 얘기 나누겠습니다.
먼저, 관련 화면 함께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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