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도로주행시험 내비게이션 안내 받는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보면서 시험코스를 미리 외우느라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11월부터는 시험중에 내비게이션이 운전할 방향을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달라지는 도로주행시험을 박성욱 기자가 안내합니다.

현행 도로주행시험은 2~3개의 주행코스 중 시험관이 선택하는 코스를 주행해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응시자가 2개 정도의 코스 정보만 암기하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쉽게 주행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이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운전자에게 필요한 기본주행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태블릿PC등 첨단장비를 활용 하기로 했습니다.

무조건적인 노선 암기를 막기 위해 주행코스가 4개로 늘어나고 태블릿PC가 이중 한 곳을 무작위로 선정하게 됩니다.

생소한 길에 대한 적응을 돕기 위해 태블릿PC의 내비게이션이 노선의 방향을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시험관의 채점 오류로 인한 평가의 부정확성도 줄이기로 했습니다.

급출발과 속도위반, 주차브레이크 미해제 등도 차량에 부착된 센서와 태블릿 PC가 연동돼 자동 채점됩니다.

새로 바뀐 도로주행 시험은 오는 11월부터 시행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