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종국책연구단지 준공…11개 연구기관 입주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세종국책연구단지 준공…11개 연구기관 입주

등록일 : 2014.12.31

11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입주 한 세종국책연구단지가 준공됐습니다.

다양한 연구개발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보도에 김영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세종국책연구단지가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2012년 8월 첫 삽을 뜬지 2년 4개월 만에 공사가 마무리 된 겁니다.

세종시 반곡동에 위치한 연구단지는 사업비 1,984억 원이 투입돼 7만 1천 6백여 ㎡ 규모인 국유지에 조성됐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참여한 이번 공사는 위탁개발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녹취>최경환 / 경제부총리

(말자막)

"캠코가 민간자본을 활용해 건설하고 수익시설 배치를 통해 20여 년 간 투자금액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세종국책연구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층인 연구지원동을 비롯해 과학 인프라동과 경제정책동,사회정책동 모두 4개 동이 들어섰습니다.

이미 지난 23일 입주 한 국가과학기술연구회를 비롯해 산업연구원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등 모두 11개 국책연구기관이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연구 기관의 특성에 따라 시설이 배치됐고, 공용 시설도 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돼 연구개발 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녹취>최경환 / 경제부총리

(말자막)

"무엇보다도 11개 정부출연연구기관 2,500여명의 연구원을 집적화한 세종국책연구단지 준공은 행정중심도시 세종시 건설에 있어 상징적인 사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일 연구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세종국책연구단지.

첨단 연구시설 확보는 물론 상업 시설들의 입주로 고용창출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됩니다.

현장멘트>김영현 기자/kyhas1611@hanmai.net

중앙행정기관 3단계 이전과 함께 세종국책연구단지 이전이 완료되면서 세종시는 행정중심도시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KTV 김영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