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찾아가는 규제개혁 버스…복지관 찾아 규제애로 청취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찾아가는 규제개혁 버스…복지관 찾아 규제애로 청취

등록일 : 2014.12.31

국민들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전국 17지역을 방문해온 찾아가는 규제개혁 버스가 연말을 맞아 복지관을 찾았습니다.

봉사활동을 하고 복지사들과 간담회도 가졌는데요.

박수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230건의 건의를 접수받아 불필요한 규제가 개선되도록 힘써 온 찾아가는 규제개혁 버스.

단순 민원사항을 제외한 166건의 건의사항 가운데 75건은 수용하고 현재 부처들과 협의 중인 18건은 다음 달 초까지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수용되지 않은 건들은 3개월 안에 재협의합니다.

특히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일부 과제들은 ‘규제기요틴’에 포함시켜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최근에는 지난 10월부터 진행해 온 간담회를 통해 발굴한 대표적인 규제 개선 사례 15건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강영철 규제조정실장

건의과제를 미리 다 받아놓고 진행하는 각본식이 아니라 현장에 직접 방문해서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규제개혁버스가 연말을 맞아 복지관을 찾아 특별한 행사를 벌였습니다.

노인들에게 점심을 배식하고 공연을 하는 등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회복지와 관련된 불필요한 규제들로 인한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복지사들과 소규모 간담회도 열렸습니다.

녹취> 황정숙/독거노인 생활관리사

행정기관과 실질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과 업무 공조가 잘 돼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야 어르신들에게 정말 필요한 서비스를 국가에서 해드릴 수 있는 거예요.

추진단은 또 시민들에게 소책자를 제공하고 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규제개혁의 필요성을 알렸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