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위기 극복 위해 국민적 대통합 중요"

KTV 뉴스 (10시)

"위기 극복 위해 국민적 대통합 중요"

등록일 : 2017.01.24

앵커>
어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민생안정과 국민안전을 강조했습니다.
또 현재의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 통합도 호소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복지체계를 더욱 촘촘하게 정비하고 보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제가 어려우면 저소득층,영세자영업자 등 경제적 약자의 삶이 더욱 힘들어진다면서 이 분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배려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민안전과 관련해서는 농가에 큰 피해를 입힌 AI를 언급하면서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는 한편, 신속한 보상과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AI 사태를 통해 드러난 미비점을 보완해 연례적으로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민통합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당면한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국민 대통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최근 일련의 사태로 국론이 분열되고 심지어 서로를 적대시 하는 현상에 안타까움을 나타냈습니다.
녹취>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우리가 성숙한 민주주의 사회로 한층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입장차에 따른 극단적 대립이나 이분법적 사고는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국회, 여야 정치권과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정당대표들과의 고위급 회동을 다시 한번 제안하면서 여기서 경제회복,민생안정 등 국정현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해 국민께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기업인들을 향해서도 일자리 창출을 간곡하게 당부했습니다.
녹취>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다시 한번 과감한 투자확대와 혁신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회복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기업인 여러분의 경제활동을 최대한 뒷받침하겠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마지막으로 우리 국민의 저력을 믿고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정부도 흔들림 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