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 06. 15.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 06. 15. 8시)

등록일 : 2017.06.15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여름으로 바짝 다가온 6월의 더위를 잊게 해줄 시원하고 재미있는 공연과 전시 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은진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기간: 6월 17일(토)~18일(일)
장소: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
제법 무더워진 요즘, 선선한 한강의 바람과 함께 시와 음악을 함께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 한강 난지공원에서 열리는 ‘스마일, 러브, 위켄드’ 콘서트에서는 샘 킴, 자이언티, 정준일 등 인기 있는 국내 가수들이 대거 출연할 뿐 아니라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시인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 낭송 콘서트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면산 별밤축제
기간: 6월 17일(토)~9월 23일(토)
장소: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별이 쏟아지는 우면산 아래에서 즐기는 퓨전 국악 한 마당 ‘우면산 별밤축제’가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6월 17일 흥겨운 문을 엽니다.
특히 이날은 영화 '왕의 남자' 줄타기 명인으로 알려진 권연태의 무대도 만날 수 있습니다.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 콘서트
기간: 6월 17일(토)
장소: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오는 토요일,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와 앙상블 파체가 만나 장애의 편견을 허무는 감동적인 선율을 선물합니다.
바로크음악부터 낭만시대의 명곡까지 장애 연주자와 비장애 연주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화음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만나보세요.

어린이 기획전시 ‘시아의 여행’
기간: 6월 17일(토)~2018년 4월 15일(일)
장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트로이카, 열기구, 까이퉁 등 전 세계 다양한 탈 것들을 놀이로써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기획전시 ‘시아의 여행’ 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6월 17일에 시작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이동수단뿐 아니라 문화적 의미도 느낄 수 있게 해줄 탈 것들의 이야기가 참 기대되네요.

<문화가단신>
로미오와 줄리엣
▶6월 15일(목)
▶예술의전당 음악당
차이코프스키와 프로코피예프 등 로미오와 줄리엣을 주제로 한 여러 클래식 작곡가들의 명곡이 알렉상드르 블로슈의 지휘와 서울시립교향악단 연주로 울려 퍼집니다.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
▶6월 16일(금)~18일(일)
▶전남 남원시 전촌마을
농촌의 정취를 배경으로 국악을 즐기는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 축제를 남원 전촌마을에서 오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립니다.  

 

헬로우 문래
▶6월 17일(토)
▶서울 영등포 문래창작촌
헬로우 문래 축제에서는 예술품을 만나는 아트마켓과 건물 옥상에서 감상하는 단편 영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철공소와 예술인이 공존하는 문래동만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제주 인 페스티벌 기타리스트 김광석, 춤꾼 안지석의 만남
▶6월 16일(금) 오후 7시
▶제주 서귀포문화빳데리(배터리)충전소

제주 인 페스티벌 제주 중견작가 초대전
▶6월 18일(일)~23일(금)
▶제주문예회관
제주도에서 전국에서 찾아온 문화예술단체의 다양한 무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기타리스트 김광석과 춤꾼 안지석의 함께 만드는 공연 그리고 제주 중견작가의 초대전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마주 투 마이클 잭슨 2017

 - 휴먼 네이처 -
▶6월 17일(토)~25일(일)
▶서울 신사동 피프티 피프티 갤러리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업적을 회고하는 '오마주 투 마이클 잭슨' 전이 6월 17일부터 한 주간 진행됩니다.
19명의 아티스트가 만난 만큼 사진, 영상, 설치 미술 등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찾아갑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