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체코 공식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본문

KTV 국민방송

딸 입시에 대학원생 동원한 교수 '파면' 요구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딸 입시에 대학원생 동원한 교수 '파면' 요구

등록일 : 2019.03.25

김용민 앵커>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딸의 입시준비 등에 자신의 연구실 대학원생들을 동원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교육부는 해당 대학에 교수의 파면을 요구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지난 2016년, A교수의 제자인 대학원생들은 약 3개월간 동물실험을 진행했습니다.
A교수의 지시로, 교수의 딸 B씨가 해야 할 연구 과제를 대신 한 겁니다.
당시 B씨는 직접적인 참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교수는 이에 그치지 않고 대학원생들에게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논문을 작성하도록 했고, 완성된 논문의 저자는 B씨가 단독으로 표기됐습니다.
이후 B씨는 이 연구와 논문의 성과를 자기소개서에 기술해 서울 유명 대학의 치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했습니다.
이 밖에도 대학원생들은 A 교수의 지시로 사례금 50만 원을 받고 딸의 봉사 활동을 대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같은 특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는 성균관대학교에 A교수의 파면을 요구했습니다.
또 B씨가 입학한 대학원에 대해서는 제출한 실적에 대해 관련 규정에 따라 조치하도록 통보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이 밖에 추가 의혹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