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답답한 일상 극복"···'집콕 콘텐츠' 인기몰이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답답한 일상 극복"···'집콕 콘텐츠' 인기몰이

등록일 : 2020.09.10

강민경 앵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우울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죠.
외출하기가 힘든 요즘, 홈 카페나 홈 트레이닝같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이른바 '집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현장 김지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김지수 국민기자>
(경기도 고양시)
가정주부인 허정애 씨,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해 집밖에 잘나가지 않고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평소 카페에서 즐겨 마시던 흑당 밀크티 만들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현장음>
"지금 뭐 하세요?"
"흑당 밀크티 좀 만들려고요~"

간편하게 개별 포장된 흑설탕 시럽이 묻어있는 쫄깃한 식감의 타피오카 펄을 냄비에 끓입니다.
이어 컵에 담은 뒤 우유를 따르고 미리 뽑아둔 커피를 부어줍니다.
잠시 뒤 커피전문점에서만 볼 수 있던 '흑당 밀크티'가 뚝딱 완성됩니다.

인터뷰> 허정애 / 가정주부
"홈 카페 제품이 나온 거 보니까 굉장히 간편하고 편리하게 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취미 삼아 많이 해먹고 있어요."

평소 하루도 빠짐없이 헬스장을 다녔던 사업가 김근유 씨.
거리두기 강화로 헬스장이 문을 닫자 대신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즐깁니다.
스마트폰으로 상체 운동과 하체 운동 등 원하는 홈트레이닝을 검색해 따라 합니다.
동작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나와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근유 / 사업가
"홈트레이닝 동영상이 정말 잘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집에서 운동하고 있어요."

지금 제가 들고 있는 건 비즈 팔찌인데요.
저도 코로나19 때문에 집 밖에 나가지 못하게 되면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비즈 공예 취미가 생겼습니다.
구멍이 뚫려있는 알록달록한 작은 구슬, 비즈.
인터넷으로 쉽게 구해 예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한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한 비즈 원석을 투명한 낚싯줄에 촘촘히 끼운 뒤 매듭을 지어줍니다.
액세서리 전문 가게에 가지 않아도 그럴듯한 팔찌나 반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집 밖에 나가지 않는 사람들이 늘면서 북적이던 시내 거리는 비교적 한산한 모습,

전화인터뷰> 강지선/ 카페 아르바이트생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잖아요. 그래서 다들 집에 많이 계시는지 확실히 손님 수가 많이 줄었어요."

집 밖에 나가기 힘들어지자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상황,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콕 콘텐츠' 열풍으로 관련 제품의 매출도 부쩍 늘고 있는데요.
한 인터넷 식품 판매 업체는 커피 판매량이 거리두기 강화 이전보다 하루 평균 50% 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넷 할인 판매 업체도 마찬가지, 집에서 할 수 있는 구슬꿰기 제품은 최근 한 달간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넘게 늘었습니다.
건강 관련 제품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 추세입니다.

전화인터뷰> 이준석/ 요가 매트 판매 업체 대표
"요가 매트 판매량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지금 밖에 못 나가다 보니까 집에서 홈트레이닝 식으로 다들 하고 있어서..."

(영상촬영: 강정이 국민기자)

많은 사람이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집콕 콘텐츠, 길고 긴 코로나19 사태 속에 답답한 사람들의 심리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우울감을 없애주는 것을 넘어 하나의 유행으로 번지고 있는 집콕 콘텐츠.
힘든 시기를 즐겁게 이겨내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국민리포트 김지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