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영, 코로나19 극복 위한 협력 방안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영, 코로나19 극복 위한 협력 방안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9.18

김용민 앵커>
한국과 100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든든한 우방국으로서 교류를 이어온 영국.
영국에서도 코로나19의 기세가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은 어떤지 그리고 팬데믹 상황하의 양국 협력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박은하 주 영국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박은하 / 주 영국 대사)

김용민 앵커>
우선 현재 영국 코로나19 상황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35만 명이 넘어 확산세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지금까지의 발생 추이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확산세가 심화되면서 영국에서는 6명이 초과하는 모임을 금지하는 특단 대책을 발표했는데요, 조치 내용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영국 내에서 이와 같은 강력한 조치들이 시행되면서 사회적으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한국과 영국은 수교한지 130년이 넘은 전통적 우방국인 만큼, 코로나19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왔을 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협력사항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이전에도 양국 많은 교류를 진행해 왔을 텐데 양국이 교류, 협력하는 사업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진행해온 분야가 있다면 어떤 내용일까요?

김용민 앵커>
대사님께서는 영국 왕립국제문제 연구소에서 주최한 웹세미나에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성과를 소개하시기도 했는데요.
이 행사에서 어떤 내용들을 발표했고, 또 반응은 어땠는지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대사관에서도 코로나19 발생 이후 상당히 바쁜 날들을 보냈을 텐데요.
코로나19 발생 후 대사관 주요 활동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대사관과 문화원에서는 한국문화와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들을 매년 개최하는데요, 한국의 방역체계와 성과를 알리는 한편 한국문화를 알리는 일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끝으로 양국의 더욱 탄탄한 교류와 발전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협력을 이뤄나가야 할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오랜 시간을 협력해온 만큼 어려운 이 시기의 교류가 중요한 상황인데요, 경제적인 어려움부터 인적 교류의 어려움까지 긴밀한 소통으로 대책을 함께 강구하며 더욱 든든한 협력 국가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박은하 주 영국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