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비대면·재택근무 전환 활용해 직접일자리 채용"

KTV 뉴스중심

"비대면·재택근무 전환 활용해 직접일자리 채용"

등록일 : 2021.01.22

박천영 앵커>
고용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올해 직접 일자리 가운데 80%를 1분기에 만들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비대면, 재택근무 전환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채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정책점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김용범 기획재부 1차관 주재로 열린 정책점검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일자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김 차관은 청년, 여성, 영세 자영업자 등의 어려움이 더 클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공공일자리가 공백을 메우고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직접일자리 사업 채용에 비대면, 재택근무 전환 등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용범 / 기획재정부 1차관
"비대면·재택근무 전환 등을 적극 활용하여 1/4분기에 집중적으로 채용 및 활동을 개시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업지연이 없도록 관계부처가 집행 현황을 꼼꼼하게 챙겨나가겠습니다."

또 공공기관에서도 작년보다 천 명 늘어난 2만6천 명 이상을 새로 뽑고, 상반기에 45%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신규채용을 반영해 최대한 채용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닥터앤서 2.0 추진현황도 논의됐습니다.
닥터앤서는 질병의 조기발견과 정밀검사를 지원해주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AI 소프트웨어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장현주)
김 차관은 4년간 280억 원을 지원해 폐암·간질환 등 12개 질환으로 AI 정밀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