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고·프리랜서 3차 지원금 오늘부터 신청

KTV 뉴스중심

특고·프리랜서 3차 지원금 오늘부터 신청

등록일 : 2021.01.22

박천영 앵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수 고용직 종사자와 프리랜서의 3차 지원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새롭게 대상이되는 5만 명에겐 한 사람당 100만 원씩 지원될 예정입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 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지급되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1·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를 위한 3차 지원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기존 지원금을 받지 않았고 지난해 10월에서 11월 50만 원 이상 소득이 발생한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가 대상입니다.
다만 해당 기간 고용보험에 가입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차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지난 2019년 한 해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 지난달이나 이달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보다 25% 이상 감소한 사실이 확인돼야 합니다.
신청자가 예산 범위를 넘을 경우 2019년 연소득, 소득감소율, 소득감소액 등을 기준으로 순위에 따라 예산 안에서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들 요건을 충족하면 한 사람에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지원요건 심사를 거쳐 다음달 말 일괄적으로 지급됩니다.
지원금 신청은 다음 달 1일 오후 6시까지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누리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는 28일부터는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생계급여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방문돌봄종사자 한시 지원금과 중복 수급 할 수 없습니다.
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과는 같은 달 동시에 받을 수 없고 다른 달 순차적으로 수급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기존 지원금을 받은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에 대한 3차 지원금 지급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약 56만 명에게 한 사람당 50만 원씩 2천791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고용노동부는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3차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