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비대면 스타트업 200개사 육성···대기업과 협업 지원

KTV 뉴스중심

비대면 스타트업 200개사 육성···대기업과 협업 지원

등록일 : 2021.01.25

박천영 앵커>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창업 지원에 8천 100억 원을 투입합니다.
비대면 스타트업 200개사를 육성하고, 대기업,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지원도 확대합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신설법인은 11만3천 개로,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창업 확산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31개 창업지원사업에 8천100억 원을 투입합니다.
지난해 본예산보다 약 7천300억 원, 10% 증가했습니다.
먼저, 비대면 유망 스타트업 200곳을 육성합니다.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 등 사업화 지원에 스타트업 1곳당 평균 1억 5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대기업, 글로벌기업과의 협업도 돕습니다.
대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 1억 원을 비롯해 기술개발과 기술보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구글 등 글로벌기업과 협업해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등 200곳에 사업화 자금 평균 1억 5천만 원을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 대기업과의 협업 지원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선배벤처와 글로벌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협업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판 뉴딜을 위해 친환경·에너지 등 그린뉴딜 분야와 ICT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도 적극 뒷받침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정)
올해 창업지원사업은 개별 사업의 추진일정에 따라 공고가 이뤄진 뒤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포털 케이-스타트업 누리집과 중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