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488명···학교 이동형 검체채취 시작

KTV 뉴스중심

신규 488명···학교 이동형 검체채취 시작

등록일 : 2021.05.03

박천영 앵커>
주말동안 검사가 줄어들면서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400명대로 내려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북에 이어 전남 일부 지역에서도 새로운 거리두기 안이 시범적으로 적용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자세한내용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3일) 0시 기준으로 어제(2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488명입니다.
지역발생 465명, 국외유입 23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123명, 경기 129명 등이 나왔습니다.
하루 확진자수가 400명대로 내려온 건 지난달 26일 이후 일주일만인데요.
이 같은 감소는 주말 검사건수 감소의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실제로 어제 하루 총 검사건수는 3만 3천여 건으로 평일 검사량의 절반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유행이 감소하는 추세라며 이번 주도 계속 줄어드는 양상이면 반전을 이룬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여행과 모임을 자제하되 불가피한 경우 최대한 실외를 활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북 12개 군에 이어 전남도 내 22개 전 시군에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이 오는 9일까지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모임과 행사는 300명까지 허용되고요.
시설면적당 이용 인원도 6㎡당 1명으로 확대됐습니다.
특히 6명까지 사적 모임이 허용됐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그리고 학교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이동형 검체 채취팀이 오늘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어떻게 운영이 될까요?

이수복 기자>
네, 오늘부터 학교 방역 강화를 위해 현장을 돌며 PCR 검사를 할 수 있는 이동형 검체채취팀이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우선 서울시 내 11개 팀이 구성돼 학교를 돌며 검사를 희망하는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요.
정부는 2주간 운영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1차 접종자수는 339만여 명, 2차 접종자수는 23만여 명입니다.
접종 후 사망 신고 사례는 하루 사이 3건 늘어 82건이 됐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