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부터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접수 시작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오늘부터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접수 시작

등록일 : 2021.07.28

임보라 앵커>
오늘부터 3기 신도시에 대한 사전청약이 시작됐습니다.
먼저 특별공급과 신혼희망 타운에 대한 해당 지역 거주자부터 접수가 이뤄지는데요.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들의 내집 마련 기회가 될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인천 계양과 남양주 진접, 성남 복정, 의왕 청계, 위례 등 총 5개 지구에서 4천333가구에 대한 1차 사전청약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1차 사전청약은 오늘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 동안 접수를 받습니다.
먼저 오늘부터 다음 달 3일까지는 공공분양주택의 특별공급에 대한 청약과 신혼희망타운 희망자 중 해당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 접수가 이뤄집니다.
이후 8월 4일부터는 신혼 희망 타운 유형일지라도 해당 지역이 아닌 수도권 거주자에 대한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일반공급도 같은 날인 8월 4일부터 1순위 청약이 시작됩니다.
일반공급의 경우 해당 지역 거주 여부와 수도권 거주 여부 등에 따라 청약 접수일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접수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 유형별로 소득이나 거주 기간 등의 조건도 제각각 달라 유의해야 합니다.
사전청약 신청자가 여러 지역을 중복으로 청약할 수 없고, 신청자와 같은 세대원이 교차 청약을 해서도 안 됩니다.
이번 사전 청약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는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위례 와 고양 남양주 등에 있는 청약 접수처에서 사전 예약에 한해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사전청약 당첨자는 청약유형과 관계없이 모두 9월 1일 발표되고, 자격 검증을 거쳐 오는 11월 확정될 전망입니다.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