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인도네시아 지속적 문화 교류를 위한 방향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인도네시아 지속적 문화 교류를 위한 방향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09.03

김용민 앵커>
세계를 휩쓴 코로나19도 꺾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한 나라의 문화겠죠.
인도네시아에 뿌리 내린 한국 문화도 계속해서 그 정신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 내 한류 열풍과 한국어 교육 열기가 어느 정도인지 김용운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용운 /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장)

김용민 앵커>
작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세계 각국의 활발한 문화 교류에도 제동이 걸렸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현황과 사회적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이후 문화원의 행사나 프로그램들이 많이 축소되거나 비대면으로 바뀌었을 것 같은데, 어떤 점들이 주로 달라졌나요?

김용민 앵커>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려면 그 나라의 문화도 자세히 알아야 될 것 같은데요.
인도네시아는 어떤 문화를 가진 나라인가요?

김용민 앵커>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에 대한 인지도는 어느 정도이며 요즘은 어떤 분야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김용민 앵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한국에 직접 가보고 싶다는 소망도 클 것 같습니다.
최근 문화원에서 온라인으로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요.

김용민 앵커>
요즘 세계 각국에서 한류 인기가 대단한 만큼 한글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도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인도네시아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많은 것이 달라진 코로나 시대, 한-인도네시아의 지속적 문화 교류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바이러스도 막을 수 없었던 한류 열풍, 앞으로도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활발한 문화 교류가 지속되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김용운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