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테니스 기대주 '신우빈', 호주 오픈 주니어 4강 도전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테니스 기대주 '신우빈', 호주 오픈 주니어 4강 도전

등록일 : 2022.01.19

송채은 앵커>
테니스 메이저 대회 호주 오픈은, 지난 2018년 정현 선수가 한국인 최초 '메이저 대회 4강'을 기록한 대회인데요.
우리와 인연이 깊은 호주 오픈 주니어 대회에 '테니스 유망주 신우빈 선수'가 출전해 4강에 도전합니다.
신 선수를 윤영철 글로벌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윤영철 국민기자>
(장소: 멜버른 파크 / 호주 멜버른)
2022년 첫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호주 오픈 주니어 대회에 참가하는 신우빈 선수.
지난 9일 호주에 도착한 신 선수는 멜버른에서 차로 2시간 거리의 트랄라곤에서 열리는 주니어대회에 먼저 출전 후 다시 멜버른 돌아와 이번 주말 자신의 첫 호주 오픈 경기를 앞두고 최상의 몸컨디션 유지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신우빈 / 테니스 선수
“목표하는 것은 4강. 4강 정도 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이번에 첫 그랜드 슬램 출전이기도 하고 좋은 결과가 나오면 좋겠지만, 경험한다고 생각하며 많이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큰 무대에서...”

6살 때 처음으로 테니스 라켓을 잡은 신 선수는 중학교 2학년이 되던 해 홍콩의 부르게라 테니스 아카데미 참가했는데 참가자 300명 중 유일하게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기대주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주니어 세계 랭킹 43위로 호주 오픈 본선 티켓과 올해 4대 메이저 대회 출전권도 이미 확보한 신우빈 선수는 주니어 대회와 프로대회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신 선수는 큰 키를 활용한 강한 서브와 포핸드 스트로크를 앞세워 올해 주니어 세계 랭킹 30위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신 선수는 코로나19 속에서도 터키와 인도 등에서 열린 국제 주니어 대회에 출전해 단식과 복식을 오가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지난해에는 튀니지에서 열린 프로 경기에 참여해 복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 이 경기가 신 선수의 생애 첫 성인 무대였습니다.

인터뷰> 신세민 / 신우빈 선수 아버지 겸 코치
“이번 대회가 끝나면 한국으로 돌아가서 여러 가지를 정비 하고 러시아나 태국으로 갈 생각입니다. 올해는 주니어 마지막 해이기 때문에 주니어 대회와 성인대회 첫 번째 관문인 15K 대회를 병행해서 뛸 생각입니다.”

신우빈 선수의 활약 뒤에는 아버지의 성원과 지원이 든든한 버팀목이 됐는데요.
신 선수의 아버지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코치 겸 매니저로 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신우빈 / 테니스 선수
“아버지한테는 감사하는 마음이 제일 크고, 3년 전부터 아버지와 제가 목표했던 것이 그랜드 슬램 주니어 대회 본선에 진출하는 것이었는데 그것을 이루게 된 것만으로도 정말 기쁘고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들이 많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한국 테니스의 유망주 신우빈 선수가 가장 닮고 싶은 선수는 나파엘 나달인데요.
한 점, 한 점을 포기하지 않고 늘 진지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는 나달처럼 존경받는 세계적 선수로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국민리포트 윤영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