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현장 의료진과 통화···"동네 병·의원 역할 중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현장 의료진과 통화···"동네 병·의원 역할 중요"

등록일 : 2022.01.28

박성욱 앵커>
설 연휴를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이 의료진과 전화통화를 하고 의료 대응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동네 병·의원의 '역할'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설 연휴를 앞두고 현장 의료진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코로나 방역과 의료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섭니다.
먼저 문 대통령은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과 통화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의료진의 참여와 헌신 덕분에 K-방역이 성공적이라는 국제적 평가를 받았다면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또 오미크론 확산으로 지역사회의 의료체계를 전환하는 데 동네 병, 의원의 역할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상철 전국보건소장협의회장과 통화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보건소가 검사, 역학조사, 자가격리 관리까지 책임진 덕분에 모범 방역을 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역 병, 의원 중심의 의료체계로 전환하며 진단검사도구 배분 등 일시적 부담이 증가할 수 있어 마음이 무겁기도 하고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이비인후과병원 원장과의 통화에서 코로나 환자 치료에 큰 역할을 하며 의료계의 모범을 보여줘 감사하다면서 경험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병원 간호팀장에게도 간호 인력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동병원 원장에게는 정부와 의료계가 잘 협력해서 의료체계 전환 초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청해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 대해 추가 상황에 대비해 먹는 치료제를 신속하게 공급하고 모든 파병부대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을 보다 더 세밀하게 챙기라고 지시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청해부대의 확진자와 필수 인원을 제외한 모든 장병은 현지 호텔에 격리 중이며 현지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응하고 있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