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산 소형무장헬기, 영하 32도에서 비행 성공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국산 소형무장헬기, 영하 32도에서 비행 성공

등록일 : 2022.02.18

임보라 앵커>
국내에서 개발 중인 소형무장헬기가 영하 32도에서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후속 평가를 마치면 올해 말에는 개발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1. 국산 소형무장헬기 영하 32도 비행 성공
공대지유도탄과 기관총, 로켓탄까지 탑재한 국산 소형무장헬기.
지난 2018년 첫 시제품 발표 후 이번에 저온 비행 시험을 마치고 복귀했습니다.
평균 기온 영하 32도의 캐나다 옐로우나이프에서 약 9주 동안 165개 항목을 점검했습니다.
전투용 적합 판정까지는 앞으로 후속 평가가 남은 상황.
평가를 정상적으로 마친다면 올해 말까지 개발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영상제공: 방위사업청 / 영상편집: 진현기)
공중강습부대 엄호와 적 전차 격멸 등의 임무를 맡게 될 국산 소형무장헬기.
이번 저온 시험 비행 성공으로 완성까지 큰 산을 넘었습니다.

2. 저소득 참전유공자 월 10만 원 생계지원금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그동안 국가유공자와 다르게 참전유공자는 생활고에도 정부 지원금을 받지 못했는데요. 개정된 참전유공자법이 시행되면서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가 해소될 전망입니다. 참전유공자와 고엽제 후유의증환자, 5·18 민주유공자 등은 앞으로 월 10만 원의 생계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본인 또는 선순위 유족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들 중 생계급여 혹은 의료급여를 받는 사람, 또는 기준 중위소득의 50% 이하면서 부양의무자가 없는 사람이 지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이미 국가유공자로서 생활조정수당을 받고 있다면 생계지원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금 신청은 주소지 관할 보훈관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가능합니다.

3. 대학생 튜터링 사업 초·중·고생 무료 지원
"코로나로 인한 자녀의 학습결손과 정서불안 문제로 학부모들의 걱정이 많을 텐데요. 다음 달부터 교대와 사범대 학생에게 학습 보충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교과목의 보충과 상담을 원하는 초·중·고 학생은 소속 학교에 신청하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멘토로 참여하려는 교대와 사범대 학생은 소속 학교에서 추천을 받아야 하는데요. 일반대학 학생도 참여 가능합니다."

멘토로 참여한 대학생은 국가근로장학금 뿐만 아니라 봉사시간 혹은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대 학생은 봉사와 학점 인정 없이 장학금만 받게 됩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